반응형

한우보다 비싼 계란! 금값이 된 계란을 대신할 대체식품은?

반응형
728x170

한우보다 비싼 계란! 금값이 된 계란을 대신할 대체식품은? 

요즘 조류독감 때문에 전국이 떠들썩하죠. AI 조류독감 파동으로 이미 살처분된 닭과 오리의 양이 어마어마한데요. 그래서인지 말 그대로 계란이 금값이 되어버렸어요. 항간에는 한우보다 비싼 계란이라는 말도 생겼다니 정말 계란대란이 일어난 것 같아요. 계란은 완전식품이기도 하고 쉽게 접할 수 있어 우리 밥상에서 사랑받는 식품이에요. 하지만 조류독감으로 계란 수급에도 비상이 걸렸다고 하네요... 계란을 생산하는 산란계가 대량 살처분되면서 계란 값이 폭등하고 폭등한 계란마저도 품귀현상 때문에 구입이 쉽지 않답니다. 

어떤 곳에서는 이미 계란 1판에 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으로 판매가 되기 한다고 해요. 저도 평소 자주 이용하는 대형마트에서 2배가 넘게 가격이 오른 계란을 더 사고 싶어도 1판으로 구입이 제한 되서 1판만 겨우 사왔답니다. 그렇다면 금값이 되어버린 계란을 대체할 단백질이 가득한 식품은 무엇일까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계란을 대신할 대체식품을 소개할게요. 



1. 우유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우유는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기존의 계란과 가격대도 비슷해서 충분히 계란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꼽히고 있어요. 우유단백질은 각종 아미노산과 인체에 합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요. 또한 면역력을 강화시켜 영양학적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높은 식품이랍니다. 



2. 돼지고기


조류독감의 불안감으로 닭고기나 오리고기에 대한 소비가 현저히 줄고 그 대신 육류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어요. 돼지고기는 양질의 지방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실속 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대체식품이에요. 특히 수입 돼지고기는 국산 돼지고기에 비해 저렴한 가격 때문에 닭고기의 대체식품으로 분류되고 있어요.



3. 오징어와 낙지


지방 함량은 낮은 편이고 단백질 함량은 육류에 뒤지지 않는 오징어와 낙지. 특히 몸통 부분은 고단백의 집합소라고 해요. 오징어와 낙지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몸의 해독작용을 돕는 타우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 뿐만 아니라 다른 영양적인 측면까지 채울 수 있는 대체식품이랍니다. 



4. 두부


식물성 단백질 식품인 두부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춰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식품이에요. 거기에 단백질 함유량도 계란처럼 높고 가격도 저렴해서 계란을 대신할 단백질 식품으로 좋아요. 



5. 구이용 생선


고등어, 삼치 등 구이용으로 즐겨 먹는 생선은 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또 다른 단백질 공급원이에요. 대신 지방의 함량은 육류보다 비교적 적은편이고 오메가3 지방산 함유량은 높아 단백질 보충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2017 정유년의 새해가 밝았어요. 아직도 끝나지 않은 조류독감으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어요. 하루빨리 이 상황이 해결 되서 예전처럼 맛있는 계란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칠게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