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다려주지 않는 시간, 매일매일 젊어지는 비결 12가지

반응형
728x170

기다려주지 않는 시간, 매일매일 젊어지는 비결 12가지

세상을 살면서 가장 빠르다고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가장 빠르다고 느껴지는 시간은 기다려 주지 않아요. 멈추지도 않고, 되돌릴 수도 없답니다. 시간을 돌이킬 수 없는 것처럼 젊음 역시 돌이킬 수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는 생체 나이를 줄여주는 제품이나 서비스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생체 나이란 실제 나이와 상관없이 신체의 노화 정도를 측정한 우리 몸의 생물학적 나이라고 볼 수 있어요. 운동과 좋은 습관이 생체 나이를 좌우한다고 주장하는 로이진 교수가 추천하는 좋은 습관 몇가지를 소개할게요. 

좋은 습관과 생각으로 매일매일 젊어지고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하루 아스피린 한 알을 먹어라.


당신이 35세 이상의 남자이거나 40세 이상의 여자라면 하루에 아스피린 325밀리그램을 먹어보세요. 아스피린은 동맥 건강을 지켜주고 면역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하는데요. 단! 시작하기 전에 아스피린 과민성이 있는지 의사와 꼭 상담해야 해요. 

▷ 생체나이 혜택 : 90일 이내에 0.9년 젊어지고, 3년 이내에 2.2년 젊어진다고 합니다.



2. 엽산을 먹어라.


동맥 노화를 방지하고, 결장암과 유방암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하루에 식품이나 보충제로 800마이크로그램의 엽산을 먹으세요.(대개 식품을 통해 200~300마이크로그램을 섭취하므로 보충제로 적어도 600마이크로그램은 먹어야 한답니다.)

엽산은 세포를 구성하는 성분인데요. 임산부가 꼭 먹어야 되는 약이기도 합니다. 뱃속의 태아가 세포가 잘 생성되도록 도와주기 위함이예요.

▷ 생체나이 혜택 : 1.2년 젊어진다고 해요.



3. 치실과 이 닦기를 매일 하라.


치은염과 치주 질환은 면역계와 동맥계를 노화시켜요. 예를 들면, 치주 질환이 없는 55세 남자는 치은염을 가진 동년배보다 생체 나이가 2년 더 어리고, 중증의 치주 질환을 가진 동년배보다 3년이나 더 젊다고 합니다.

▷ 생체나이 혜택 : 6.4년까지 젊어진다고 해요.



4. 예방주사를 제때 맞아라.


매년 독감 예방 주사를 맞고 파상풍, 홍역, 유행성 이하선염, 풍진, B형 간염, 폐렴 예방 주사를 맞으면 노화를 초래하는 질병들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최근 연구 결과 독감 예방 주사가 동맥의 염증을 방지하는 것으로도 알려졌다고 합니다. 

▷ 생체나이 혜택 : 0.3년 젊어진다고 해요.



5. 커피가 몸에 맞으면 즐겨라.


원두커피 한 잔(종이 필터로 내려 먹는)은 당신을 젊게 합니다. 물론 이동성 두통, 심장박동 이상, 소화기관 장애 같은 커피에 대한 부작용이 없는 사람에 한하는데요. 또한 커피를 마시면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단, 탈지우유를 넣고 설탕은 넣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그리고 약간의 칼슘과 비타민 B 복합제를 함께 먹으면 좋답니다. 

▷ 생체나이 혜택 : 0.3년 젊어진다고 해요. 



6. 충분한 햇빛을 받으라, 그러나 지나치지 않게 하라.


매일 10~20분 정도의 햇빛 노출은 비타미 D를 체내에 공급해 0.9년 젊어진다고 해요. 20분 이상 노출시에는 선크림을 발라주는데요. 그러나 과도한 햇빛노출은 삼가는 것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답니다. 

▷ 생체나이 혜택 : 1.7년 젊어진다고 해요.



7. 토마토나 스파게티소스를 먹고 차를 마셔라.


토마토는 소량의 기름과 함께 먹으면 결장암과 유방암 발생을 감소시키는 면역 강화 항산화제를 공급합니다. 추가로 차를 마시면 결장암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 생체나이 혜택 : 남성은 1.9년, 여성은 0.8년 젊어진다고 해요. 



8. 많이 웃어라.


웃음은 정신적인 스트레스 해소제입니다. 다른 사람과의 소통의 문을 열어주고, 근심, 긴장,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것은 물론, 웃음은 면역계를 젊게 만듭니다. 

▷ 생체나이 혜택 : 1.7~8년 젊어진다고 해요.



9. 작은 접시를 사용하라.


동맥과 면역계 노화를 최소화하는 길은 당신의 활력을 잃게 하는 식사의 양을 줄이는 것인데요. 평상시 사용하던 접시를 작은 접시로 바꿔보세요. 항상 먹는 간격을 유지하고 처음 배부르다고 느낄 때 수저를 놓는것이 좋아요. 

▷ 생체나이 혜택 : 1.3년 젊어진다고 해요.



10. 평생 배워라.


정신을 자극시키는 활동에 계속 종사하는 사람은 정신 노화가 느리게 진행된다고 해요. 정규 또는 비정규적인 교육 환경에서 계속 배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젊다고 합니다. 

▷ 생체나이 혜택 : 2.5년 젊어진다고 해요. 



11. 사고력을 요구하는 새로운 게임을 배워라.


당신의 마음을 활동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새로운 게임을 배우기에 너무 늦은 나이란 없답니다. 체스, 인터넷 게임, 글자 맞추기 퍼즐 등은 동맥과 면역계 노화로부터 당신을 지켜주고, 뜻밖의 사고 같은 궁지에 빠지지 않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생체나이 혜택 : 1.3년 젊어진다고 해요.



12. 매일 친구와 전화 통화를 하라.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서 여러 가지를 이야기하는 것은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생체 나이 줄이기 방법입니다. 

▷ 생체나이 혜택 : 8년 젊어진다고 해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