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은 클립 하나로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클립' 활용 꿀팁

반응형
728x170

작은 클립 하나로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클립' 활용 꿀팁

작은 클립하나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크기가 작다고 쓰임새도 적은건 아니랍니다. 손가락 한마디 정도 되는 작은 클립이지만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오늘은 클립 활용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작은 고추가 더 맵다 라는 말도 있듯이 클립의 무한변신을 기대해 주세요^^



1. 케이블 정리


케이블을 정리해 볼게요. 클립 가운데 고무줄을 통과시켜요. 고무줄은 일반 노란고무줄이에요. 


고무줄 사이로 반대쪽 고무줄을 끼워주세요. 그 다음에 팽팽하게 당겨주면 돼요.


정리해야할 케이블을 준비해요. 케이블들은 한데 모아서 길이를 맞춰주면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케이블 가운데 부분에 고무줄을 끼운 클립을 한번 돌려서 고무줄 사이로 클립을 통과시켜주면 고정이 되면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필요할 때 빼내기도 쉽고 더 많은 케이블을 정리하는 것도 식은 죽 먹기랍니다^^



2. 과자 봉지 밀봉


먹다 남은 과자봉지 밀봉할 때도 클립하나면 문제없어요. 


과자 봉지 윗부분을 2번 접었어요. 


그 다음에 접은 봉지 위로 클립을 끼우기만 하면 끝! 정말 간단하죠? 이런게 바로 리얼 초간단 꿀팁인 것 같아요ㅎㅎ



3. 테이프 쉽게 떼기 


테이프 떼어낼 때마다 항상 끄트머리 찾느라 테이프를 몇 바퀴나 돌려보는 것 같아요. 그래도 못 찾을 때는 정말 짜증이 밀려오죠... ㅋㅋ


이럴 때 테이프를 떼서 가장자리 부분에 클립을 붙여보세요. 언제든 1초 만에 찾을 수 있어요. 


테이프를 자를 때 클립을 미리 떼서 자르는 선 안쪽으로 옮겨 붙이면 다음번에도 계속 쉽게 떼어낼 수 있고 자를 때도 클립이 반듯하게 자를 수 있게 도와줘요. 



4. 이면지로 노트 만들기


이면지를 모아서 노트를 만들어 볼게요. 먼저 이면지에 펀치로 구멍을 뚫어주세요.


클립에 고무줄을 끼울건데요, 케이블 정리할 때와 방법은 같아요. 클립 가운데로 고무줄을 통과시키고 고무줄 사이로 반대쪽 고무줄을 끼워서 매듭을 만들면 돼요. 


펀치로 뚫은 구멍 사이에 고무줄을 끼우고 옆에 있는 구멍으로 빼내요.  


그 다음에 클립에 고무줄을 걸어주면 스프링노트처럼 묶을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페이지를 바꾸거나 다시 낱장으로 만들 수도 있고 필요에 따라 페이지를 늘릴 수도 있어서 편리해요. 



5. 하트 책갈피


클립으로 하트모양 책갈피를 만들어볼게요. 


클립의 양쪽 가장자리 부분을 잡고 위로 살짝 휘어주세요. 


날개처럼 올라온 클립을 바닥에 반듯하게 뉘이듯 눌러서 하트모양을 만들면 완성이에요. 


책에 끼워봤어요. 사이즈도 귀엽고 하트모양이 눈에 쏙 들어와요~



6. 식빵봉지 밀봉


원래 식빵봉지로 해야 하는데 집에 식빵봉지가 없어서 과자봉지로 대신할게요^^; 식빵을 먹다 남으면 다시 밀봉해야 하는데 항상 처음 묶여 있었던 빵끈이 어디로 사라졌는지 없는 경우가 많아요.  


그럴 때 클립을 일자로 펴주세요. 


그리고 돌려서 묶어주면 빵끈과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7. 필통 손잡이 


필통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꼭 손잡이 부분이 망가져서 못쓰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다른건 다 멀쩡해서 버리기 아깝다면 클립 하나만 준비해주세요. 1초 만에 필통 손잡이로 탈바꿈할 수 있어요. 


기존에 손잡이가 달려있던 부분에 클립을 끼워주면 끝!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클립 활용법 어떠세요? 알고 나면 정말 별거 아닐 수도 있지만, 작은 클립 하나로 생활에 편리함을 더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께도 리얼 초간단 ‘꿀팁’이기를 바랄게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