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잘 알려지지 않아 놓치기 쉬운 '암'의 초기 증상 7가지

반응형
728x170

잘 알려지지 않아 놓치기 쉬운 '암'의 초기 증상 7가지 

사람들 대부분은 암의 증상을 다 안다고 생각해요. 가슴에 생기는 멍울, 설명하기 힘든 피로감, 갑작스런 체중 감소 등은 감출 수 없는 대표적인 암 증상들인데요. 그러나 전문가들은 덜 알려진 증상들을 주시하면 질병의 조기발견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최근 뉴질랜드헤럴드는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암의 초기 증상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아래에 나온 증상을 인식하고 그밖에 예사롭지 않은 조짐이 나타나거나 몇 주가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서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세요.



1. 허스키하고 쉰 목소리 


감기 걸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흡사하지만, 계속되면 검사를 받아야 해요. 호흡 및 발성에 관련된 기관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할 수 있어서인데요. 이는 초기에 치료 가능한 두경부암(머리와 목에 발생하는 암)일 수 있습니다. 



2. 대량의 식은땀 


여름 더위나 여성의 폐경 시작 시에 식은땀이 더 많이 날 것 같지만 림프종(면역체계의 림프세포에서 생기는)의 증상일수도 있어요. 림프종이 있는 사람들은 림프 세포가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높다고 합니다. 잠옷을 갈아입거나 침대 시트를 바꿔야 할 정도로 식은땀에 흠뻑 젖을 수 있어요.



3. 지속적인 속쓰림 


일반적으로 속쓰림은 맵거나 지방이 많은 식사 뒤에 따르는 흔한 징후예요. 그러나 2~3주 지속되고, 주기적으로 제산제(위속의 산을 중화하는 약재)가 필요하다면 위암 또는 식도암의 신호일 수 있어요. 때때로 췌장암과 난소암과도 연관될 수 있으니 주의깊게 살펴보는것이 필요합니다.  



4. 허리·등의 극심한 통증 


대다수에게 요통은 근골격계 문제로 인해 발생해요. 그러나 복부 위쪽 통증은 췌장암의 증상일 수 있어요. 윗배와 배꼽 주위의 복통으로 시작해 등 쪽이나 가슴, 아랫배 쪽으로 뻗어가는데요. 명치 부위의 위 뒤쪽에 있는 췌장이 커지면 혈관 등의 주요 장기를 침범하게 됩니다. 식욕이 없거나 피로와 체중 감량과 같은 증세가 함께 올 수 있어요.



5. 폐경 후 출혈 


폐경 후 출혈은 자궁 내막암의 징후일 수 있어요. 폐경 후 출혈을 한다면 의사와 상의해야 해요. 자궁 내막암은 또한 과체중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답니다. 



6. 소변문제 


남성들이 나이가 들면 전립선이 비대해지는데요. 이로 인해 특히 밤에 소변을 해야 하는 횟수가 증가해요. 소변을 볼 때 어려움이 있거나 더 자주 소변을 누고 싶다면 전립선암 초기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7. 구내염 


구강궤양의 과반수는 바이러스성 감염에서 온다고 해요. 3~4일 후 사라지지만 꽤 고통스럽죠. 입속 또는 혀에 생긴 궤양이 3~4주간 지속될 경우 아프거나 아프지 않을 수도 있는데 암을 의심해봐야 해요. 또한 혀나 혀 측면에 흰 반점이나 이물질, 흰색 거미줄 모양의 염증이 생기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봐야 합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