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패스트푸드점 케첩 버리지 않고 활용하는 꿀팁

반응형
728x170

패스트푸드점 케첩 버리지 않고 활용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패스트푸드점에서 햄버거를 먹으면 케첩을 줘요. 예전에는 정말 넉넉하게 줬는데 요즘엔 개수를 제한하는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먹다 보면 케첩이 남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햄버거를 포장해서 가져오면 하나하나 뜯기 귀찮아 집에 있는 케첩을 먹고 가져온건 그냥 두기도 해요. 이렇게 남은 케첩은 부피가 워낙 작아서 냉장고에 넣어도 까먹기 십상이에요. 오늘은 패스트푸드점에서 주는 케첩 활용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존재감 없이 냉장고 구석에 넣어두거나 버리지 마시고 일상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지난 주말 햄버거를 포장해 와서 감자튀김을 찍어먹고 남았어요. 새콤달콤한 케첩이 요리에 맛을 더하는 것 만큼 효과를 발휘하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스테인리스 청소에요. 



케첩은 스테인리스의 얼룩과 찌든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스테인리스 청소는 치약도 효과가 좋아요.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이라면 얼마든지 상관없지만, 사용가능한 치약을 일부러 청소에 활용하기는 아깝잖아요. 그럴 때 패스트푸드점 케첩이나 유통기한 지난 케첩이 딱 이에요.



화장실을 사용할 때마다 손으로 만지게 되는 수도꼭지는 물 때, 찌든때, 얼룩이 심해요. 화장실을 아무리 주기적으로 닦아도 수도꼭지에 얼룩이 생기는건 어쩔 수가 없어요. 손을 깨끗하게 씻기 위해서 만지게 되는 수도꼭지가 더러우면 안되겠죠?



세면대에 있는 배수구 마개부분도 물때가 많이 끼어요. 이제 물 때 가득한 스테인리스 수도꼭지를 케첩으로 닦아볼게요. 



케첩을 하나 뜯어서 세면대 배수구 마개부분에 넉넉히 뿌려주세요. 



수도꼭지 부분에도 남은 케첩을 아낌없이 뿌려요. 



하나 더 뜯어서 윗부분에도 뿌려주세요.



케첩을 손으로 잘 펴 발라서 수도꼭지 전체에 골고루 묻혀주세요.



세면대 배수구에 뿌린 케첩도 골고루 묻혀주세요. 



수도꼭지 하나와 배수구 마개부분에 골고루 케첩을 묻히는데 2개만 사용해도 충분했어요. 이제 이 상태로 20분정도 놔두세요. 



20분이 지나고 청소용 칫솔로 닦아주세요. 칫솔모가 마모 되서 못 쓰게 되면 버리지 말고 청소할 때 사용해보세요. 청소용 솔로 구석구석 닦을 때 아주 좋아요. 



케첩이 묻은 부분은 다 골고루 문질러서 닦아주세요. 케첩 때문에 미끌미끌해서 힘주고 닦지 않아도 쉽게 닦을 수 있어요. 



다 닦은 후 샤워기로 헹궈주세요. 헹구면서 따로 걸레를 사용하거나 손으로 문지르지 않고 흐르는 물만 뿌려줬어요. 정말 쉽게 청소가 가능해요. 



샤워기로 물을 뿌리면 케첩이 여기저기 튈 수 있어요. 혹시 흰옷을 입고 있다면 주의해서 물을 뿌려주세요. 세면대에 튄 케첩들도 씻겨 내려가게 물을 뿌리면 끝이에요.



물을 뿌리자마자 물기도 제거하기 전에 찍은 사진이에요. 케첩을 발라놓고 20분 후 칫솔로 문질러서 닦아냈을 뿐인데 물때와 얼룩이 다 지워졌어요. 



세면대 배수구의 물때와 얼룩도 깨끗하게 지워진걸 확인할 수 있어요. 



마른 걸레로 깨끗하게 물기를 제거하고나니 케첩의 효과를 더 확실하게 느낄 수 있어요. 



이제야 진정한 스테인리스 느낌이 나네요. 물론 매일 사용하다보면 금방 또 물때와 얼룩이 생기겠지만 그때도 케첩 뿌려놓고 잠시 놔뒀다가 닦아서 물만 뿌리면 돼요. 이보다 더 쉽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케첩으로 스테인리스 수도꼭지를 닦으면 세제처럼 거품이 일지 않아서 헹구는 물도 적게 사용하고 따로 세제를 사지 않아도 돼서 일석이조의 절약효과를 볼 수 있어요. 물론 절약만 된다고 전부는 아니죠. 청소의 목적으로 사용했다면 깨끗하게 청소가 되어야 하잖아요. 청소 효과는 사진 속 수도꼭지가 증명하고 있어요. 

청소하고 남은 2개의 케첩은 다음번 청소할 때 사용해도 되고요, 또 다른 활용법으로는 이제 봄나들이 많이 가죠. 도시락 쌀 때 케첩이 필요하면 따로 용기에 담는 번거로움 없이 가져가면 되니까 간편해요. 


패스트푸드점에서 주는 케첩 냉장고에 넣었다가 유통기한 지나서 버리지 마시고 청소할 때 활용해보세요. 이미 유통기한이 지난 케첩이라면 더더욱 아낌없이 활용할 수 있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