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목이 약한 여자들도 쉽게 열 수 있는 '병뚜껑 열기' 노하우 6

반응형
728x170

손목이 약한 여자들도 쉽게 열 수 있는 '병뚜껑 열기' 노하우 6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굳게 닫힌 병뚜껑은 젖 먹던 힘까지 쥐어짜서 돌려봐도 쉽게 열리지 않을 때가 있어요. 특히 손에 힘이 약한 여성이나 아이들은 특히 더 열기가 힘들어요. 기존에 알려진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제가 직접 해본 결과 효과 좋은 방법 6가지를 골라 알려드릴게요. 뻥! 소리와 함께 속 시원하게 병뚜껑 여는 방법 베스트6입니다~



1. 흐르는 물로 씻기

병뚜껑을 여는 가장 흔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흐르는 물을 이요한 방법이에요. 이 방법은 특히 설탕물이 녹아 굳어버린 병뚜껑에 효과가 좋아요. 병뚜껑 안쪽에 굳어버린 설탕물을 흐르는 물을 이용해서 녹이는 원리랍니다. 



2. 미지근한 물에 담가두기

물을 이용한 두 번째 방법이에요. 앞서 소개한 흐르는 물이 효과가 없다면 이 방법을 추천할게요. 미지근한 물이 담긴 그릇에 병뚜껑이 잠기게 5분정도 담가두면 쉽게 열 수 있어요. 단 빠른 효과를 위해 뜨거운 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뜨거운 물은 비추에요.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병의 내부와 외부가 갑자기 생긴 온도차이로 병이 깨질 수도 있답니다!



3. 숟가락으로 두드리기

숟가락을 이용해서 병뚜껑을 통통통통 두드려 주는 방법이에요. 병뚜껑 테두리를 돌아가며 두드려주거나, 병뚜껑 가운데를 두드리는 것도 좋아요. 


마지막에 바닥 부분도 몇 번 두드려주면 좀 더 쉽게 병뚜껑을 열 수 있답니다. 숟가락으로 두드리는 충격에 의해 병과 병뚜껑에 살짝 틈이 생기게 되고 그 틈을 이용해 병뚜껑을 열어요. 이 방법은 처음 여는 병뚜껑에 효과가 좋아요.



4. 고무장갑과 고무줄

손에 쥐는 힘을 업그레이드해서 병뚜껑을 여는 고무장갑과 고무줄을 이용한 방법이에요. 고무장갑 하나만 이용해도 충분할 때가 있지만, 고무줄과 같이 사용하면 순식간에 뻥! 하고 열 수 있어요. 병뚜껑 둘레에 고무줄을 고정시키고 고무장갑 낀 손으로 돌리면 마찰력을 이용해서 쉽게 열 수 있답니다. 고무장갑과 고무줄의 협공에 안 넘어갈 병뚜껑이 없죠^^



5. 실리콘재질의 냄비받침

고무장갑과 비슷한 원리인 실리콘 재질의 냄비받침을 이용한 방법이에요. 다이소에서 천원주고 구입한 실리콘 냄비받침이 열일하는 순간이네요. 병뚜껑을 열 때 손에 힘을 줘서 열게 되는데 실리콘 냄지받침은 그 힘을 제대로 발휘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고무장갑과 마찬가지로 마찰력으로 인해 병뚜껑도 쉽게 열리고 손도 덜 아픈 간편한 방법이랍니다. 



6. 물에 적신 키친타월

병뚜껑을 여는 6가지 방법 중 대망의 마지막 6번째 방법은 물에 적신 키친타월이에요. 물에 살짝 적신 키친타월로 병뚜껑을 감싸고 힘을 주면 쉽게 열 수 있어요. 특히 사이즈가 작은 유리병에 더 효과가 좋아요. 한가지 주의할 점은 키친타월을 물에 살짝 적셔야 한다는 거예요. 듬뿍 적셔서 사용하면 힘을 주기도 전에 찢어질 수 있거든요~



병뚜껑 여는 6가지 방법 어떠세요? 때와 장소, 상황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비교적 쉽고 간단하지만 효과는 좋은 방법이에요. 앞으로는 굳게 닫힌 병뚜껑 여느라 이 악물고 힘주지 마시고 위에 알려드린 6가지 방법으로 쉽게 열어보세요. 손에 힘도 없고, 손도 작아서 다른 사람에게 열어달라고 부탁하셨던 분들도 시원하게 열리는 뻥! 소리를 들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잘 안 열리는 병뚜껑도 쉽게 여는 방법 베스트6였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