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여름신발 크록스 손쉽게 세탁+살균 하는 꿀팁

반응형
728x170

국민여름신발 크록스 손쉽게 세탁+살균 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여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신는 신발중 하나로 크록스가 있죠. 저희집도 가족들마다 하나씩은 다 있는데요. 비오는날 신어도 부담 없는 신발이라서 ‘국민여름신발’로 불린다고 해요. 본격적으로 신기 전에 깨끗하게 세탁해서 신어야 할 것 같아, 신발장에 잠자고 있던 크록스를 꺼냈어요. 오늘은 국민여름신발 크록스를 세탁과 함께 살균도 해볼게요.



오늘 세탁 할 크록스는 신랑거에요. 신발장에서 꺼내고 왜 이렇게 더러울까... 생각했는데, 작년에 닦지 않고 넣은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옆, 뒤 어디하나 깨끗한 곳이 없네요. 이런 흙자국은 그때 그때 물티슈로 닦아서 신으면 그래도 괜찮은데, 오랫동안 묵혀뒀다가 닦으면 자국이 남아요. 오늘 다시 깨끗하게 세탁해볼게요. 그것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살균도 함께요^^



오늘 크록스 세탁을 도와줄 비닐봉지에요. 비닐봉지로 운동화 세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크록스도 비닐봉지로 세탁이 가능하답니다. 세탁에 사용할 비닐봉지는 세탁물을 넣었을 때 공간적 여유가 있는 넉넉한 크기가 좋고, 너무 얇아서 찢어지는 일이 없도록 두께감이 있는 걸 사용하는게 좋아요. 혹시 비닐봉지에 구멍이 있을지도 모르니까 사용 전에 물을 넣어서 확인해보세요~



비닐봉지에 세제를 넣어요. 일반 세탁용 세제, 울샴푸, 주방세제, 샴푸 다 상관없어요. 저는 유통기한 지난 샴푸를 사용했어요. 



그리고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어주세요. 

베이킹소다를 넣으면 더 깨끗한 세탁이 가능하고 신발에 배인 냄새도 제거할 수 있어요. 만약 집에 베이킹소다가 없으면 식초를 3~4방울 정도 떨어트려주세요. 식초가 발냄새도 잡아주고 살균효과도 볼 수 있어요. 



세제와 베이킹소다를 넣은 비닐봉지에 물을 채워요. 물을 완전히 가득 채우는게 아니라 신발이 잠길 정도만 채우면 돼요. 



간혹 비닐봉지로 신발을 세탁할 때 물을 먼저 넣는 분들이 계세요. 그 방법도 상관은 없지만, 그렇게 되면 세제와 물이 섞어주는 과정이 필요해요. 세제를 먼저 넣고 물을 나중에 넣으면 물이 들어가면서 알아서 섞이기 때문에 훨씬 수월해요. 



이제 비닐봉지 안에 크록스를 넣어요. 더러운 상태 그대로 넣으면 돼요. 



크록스를 넣은 후 비닐봉지를 완전히 봉하고 살짝 흔들어주세요. 세제물에 신발이 완전히 잠길 수 있게 살짝만 흔들면 돼요. 



이 상태로 20~30분 정도 불려주세요. 저는 화장실 세면대에 불려놓은 비닐봉지를 놓고 커피 한잔 마시면서 시간 보냈어요~ㅎㅎ



20분이 지나고 충분히 불린 후 비닐봉지를 빨래하듯 몇 번 조물조물해주세요. 이때 강도가 너무 세면 비닐봉지가 찢어질 수도 있으니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세숫대야에 넣고 하는게 좋아요.  



세제물이 담긴 비닐봉지에 넣고 조금 불렸다가 흔들었을 뿐인데, 이렇게 깨끗해졌어요. 따로 세탁하는 추가 과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깨끗한 모습이에요. 



비닐봉지 속 물 색깔을 보니 찌든때가 이 물속에 다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만약 비닐봉지에서 꺼냈을 때 지워지지 않은 더러운 부분이 있다면 치약을 활용해보세요. 칫솔에 치약을 묻혀서 더러운 부분을 닦으면 쉽게 지울 수 있어요. 



이제 마무리에요. 흐르는 깨끗한 물로 크록스를 충분히 헹궈주세요. 



세탁을 모두 마친 크록스는 건조시켜주세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늘지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건조시키는게 가장 좋지만, 그런 상황이 안된다면 그냥 세워서 건조시켜도 돼요. 그대신 세워놓으면 뒤꿈치 부분에 물이 고이니까 건조시키는 중간에 물을 빼주세요. 

크록스 세탁하는거 참 쉽죠?! 비닐봉지만 있으면 얼마든지 가능해요. 올 여름 국민여름신발 크록스 세탁은 비닐봉지에 맡겨주세요~ 겉 뿐만 아니라 발이 닿는 신발 내부까지 말끔하게 세탁할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국민여름신발 크록스 손쉽게 세탁과 함께 살균도 하는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