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피를 오염시키는 더러운 머리빗 세척법

반응형
728x170

두피를 오염시키는 더러운 머리빗 세척법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윤기 나는 머릿결은 건강과 아름다움을 표현해요. 하지만 머릿결, 그리고 두피까지 깨끗하게 관리하는게 쉽진 앖죠. 집윤기나는 머릿결과 두피 건강을 위해 집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머리빗 관리랍니다. 아무리 머리카락과 두피를 관리해도 더러운 머리빗을 잘못 사용하면 머리카락을 빗을 때마다 공든 탑을 무너뜨리는 것과 같아요. 



머리를 빗을 때 머리카락에 붙어있는 유분과 각질이 머리빗에 달라붙고, 그로 인해 세균도 번식하게 돼요. 또 머리카락이 빗에 감긴 상태로 계속 있으면 그 사이에 먼지가 쌓이게 되죠. 그런 머리빗을 사용하면 머리카락과 두피 건강을 망치게 된답니다. 오늘은 더러운 머리빗 세척하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방법부터 해볼게요. 일단 머리빗에 끼어있는 이물질 중 손으로 제거가 가능한 건 미리 빼주세요. 그다음 머리빗이 들어갈만한 크기의 용기를 준비한 후 따뜻한 물을 채워주세요. 



머리빗을 세척하는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 바로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세척법이에요. 베이킹소다는 살림에 유용하게 쓰이는 일명 마법의 가루죠. 베이킹소다를 뜨거운 물에 한스푼 정도 넣고 잘 저어서 풀어주세요. 



베이킹소다물에 머리빗을 퐁당~ 이 상태로 1시간 이상 놔두는 거예요. 정말 간단하죠?!



베이킹소다의 연수 효과로 머리빗에 달라 붙어있던 각질과 두피 때가 떨어져 나와서 물에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저는 2시간 후 확인했어요. 이미 물 색깔만 봐도 그동안 쌓인 찌든 때들의 양을 알 수 있었어요.



베이킹소다물에서 꺼낸 머리빗은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헹줘 주면 끝~!



이번에는 두 번째 방법으로 세척해볼게요. 첫 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베이킹소다를 준비해요. 그리고 하루 세 번 사용하는 치약도 준비해주세요. 



두 번째 방법으로 세척을 하기 전에 머리카락부터 제거를 해야해요. 그런데 롤빗은 머리카락이 엉켜서 잘 떨어지지 않아요. 특히 솔이 가느다란 경우 더 그렇죠. 그래서 베이킹소다물에 담가 놓는 거 하나로는 만족할만한 효과를 볼 수 없어요. 머리카락 왕창 엉킨 빗을 제거할 때는... 



실핀이 필요해요. 아무래도 작은 실핀보다는 길고 두께감도 있는 실핀을 사용하는게 좋겠죠?! 



롤빗 틈 사이로 실핀을 통과시켜서 엉킨 머리카락을 풀어내는 거예요. 롤빗 틈마다 왔다갔다하면서 머리카락을 빼주면 돼요.



실핀에 끼어있는 머리카락이에요. 실핀이 없다면 단단한 이쑤시개도 좋아요. 한번 쓱 통과했을 뿐인데 머리카락이 많이 끼어있어요. 



실핀에 머리카락이 끼어있지 않다고 해도 괜찮아요. 실핀이 지나가면서 머리빗에 착 달라붙어있던 머리카락이 들려서 잘 보이는데, 이런건 손으로 잡고 살살 빼주면 어느 정도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머리카락이 제거된 머리빗을 이제 두번째 방법으로 세척해볼게요.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1:1 비율로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저희집 치약이 푸른색이 나서 그런지 색깔이 독특하네요. 



못 쓰는 칫솔로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섞은 세제를 이용해서 롤빗을 닦아주세요. 틈 사이사이 끼어있던 찌든 때가 사라질 거예요.



다 닦은 후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엔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말려주는거 꼭 잊지마세요! 



집에서 사용하는 머리빗은 자주 세척하는게 좋아요. 건강한 두피와 머릿결을 위해서라도 주기적으로 세척해 주세요. 깨끗하게 관리해서 나쁠 건 없잖아요^^; 한가지 주의할 사항은 나무로 된 머리빗은 물에 오래 담가놓거나 물이 닿으면 안되는 것도 있어서 확인 후 세척해야 한답니다~ 

지금까지 건강한 두피와 머릿결을 위해 절대 무시하면 안 되는 더러운 머리빗 세척하는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공감은 코코네를 웃게 한답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