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활 속 신박한 '빨래집게' 활용법 10

반응형
728x170

생활 속 신박한 '빨래집게' 활용법 10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빨래집게는 대부분 빨래를 널 때 사용하지만, 사실은 그 외에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활용법이 많이 있어요. 오늘은 생활 속 신박한 빨래집게 활용법 열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펌핑 눌림 방지

화장품, 샴푸, 바디워시, 치약 등등. 펌핑형 제품들 많이 사용하시죠? 펌핑형 제품을 가지고 여행 가방을 쌀 때 고정핀이 있으면 괜찮지만, 고정핀이 없거나 잃어버린 경우는 그냥 가방에 넣으면 이리저리 눌려서 엉망이 될 수 있어요. 이때 빨래집게로 잡아주면 펌프의 눌림의 방지할 수 있답니다. 



2. 칫솔, 면도기 받침대

양치질 후 칫솔을 그냥 칫솔꽂이에 꽂으면 손잡이 부분에 물때가 끼기 쉽고, 칫솔모의 물기도 빨리 마르지 않아서 세균 번식의 우려가 있어요. 하지만 빨래집게를 칫솔 받침대로 활용하면 젖은 칫솔을 더 효과적으로 건조시킬 수 있어 위생적이에요. 또 면도기도 똑같이 빨래집게를 받침대로 활용하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3. 샤워기 호스 고정

샤워기를 이용해서 대야에 물을 받을 때 샤워기 헤드가 제멋대로 움직여서 의도치 않게 물벼락을 맞은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빨래집게 하나만 있으면 그럴 일이 절대 없답니다. 대야 속에 샤워기 헤드 부분을 넣고 가장자리와 호스부분을 빨래집게로 같이 잡아주면 안전하게 물을 채울 수 있어요. 



4. 봉지 밀봉

카레, 밀가루, 조미료, 과자 등등. 한번에 다 사용하지 않고 남은 경우 입구를 돌돌 말아 빨래집게로 고정하면 밀봉이 가능해요. 거기에 자주 사용하는 조미료의 경우 빨래집게에 걸어 주방 벽에 걸어두면 필요할 때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5. 가벼운 용품 수납

식기건조대나 설거지대에 빨래집게를 걸어 가벼운 용품을 수납하면 공간을 훨씬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만약 빨래집게를 고정시킬 자리가 마땅치 않다면 빨래집게 끝부분에 클립을 끼우고 그 클립을 선반에 걸어서 사용해 보세요. 



6. 안전하게 못 박기

못을 박을 때 손으로 못을 잡고 박게 되면 다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빨래집게로 못을 고정시키고 못질을 하면 손이 다칠 위험을 줄일 수 있어서 더 안전해요. 



7. 옷 흘러내림 방지

니트나 부드러운 재질의 옷은 옷걸이에 걸어도 자꾸 흘러내려서 고정시키는게 쉽지 않죠. 특히 세탁소 옷걸이를 사용하는 경우 더 심해요. 그럴 때 빨래집게로 양쪽 끝은 잡아주면 옷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8. 옷장 정리

옷을 꺼냈다가 다시 걸어놓을 때 제자리에 걸어놓으면 정말 깔끔하겠지만, 여기저기 걸어놓게 되면 열심히 정리해놓은 옷장이 엉망이 되죠. 이때 빨래집게로 옷장을 정리해보세요. 계절별, 길이별, 색상별 등 보기 좋게 정리해놓고 빨래집게로 구역을 나눠서 표시하면 옷을 꺼냈다가 다시 넣을 때 제자리를 찾기 쉬워서 깔끔한 장롱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요.



9. 다림질 할 때 바지 줄 세우기

다림질 할 때 바지를 가지런히 놓고 빨래집게로 줄을 잡아보세요. 다리미로 다려도 바지가 흐트러지지 않아 완벽한 다림질이 가능하답니다.



10. 건강 지압

빨래집게 활용법의 마지막은 건강 지압법이에요. 이경제 한의사가 방송에서 공개한 비법인데요. 손끝은 제2의 뇌라고도 할만큼 좋은혈이 몰려있다고 해요. 그래서 가끔씩 지압을 해주면 손끝까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 그냥 손으로 눌러주는 것보다 빨래집게로 눌려주면 3~5배 큰 지압효과를 볼 수 있어요. 



단 빨래집게를 사진처럼 한꺼번에 열 손가락 모두 끼우지 마시고, 빨래집게 하나를 이용해서 열 손가락을 1초씩 지압해주세요. 뭐든 너무 과한건 안 좋으니까요~

빨래집게로 할 수 있는 일들이 정말 많죠?! 오늘부터 빨래집게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생활 속 신박한 빨래집게 활용법 10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꼭 눌러주세요 ^^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