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률200% 스마트한 여행 짐 싸기 깨알팁 15

압축률200% 스마트한 여행 짐 싸기 깨알팁 15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휴가를 떠나기 전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 가방을 챙길 때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소풍을 하루 앞둔 아이의 마음 같다고 할까요? ^^  여행 가방을 쌀 때 챙길건 많고 공간은 부족하고 빼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많을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좀 더 스마트하고 가볍게 짐을 쌀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1. 옷 부피 줄이기 

여행가방에서 가장 많은 부피를 차지하는게 바로 옷이에요. 하지만 옷을 개는 방법을 조금만 달리 하면 많은 옷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일단 두께가 두꺼운 옷 보다는 얇은 옷 위주로 선택하고 하루치 겉옷, 속옷, 양말을 맞춰놓으세요. 그리고 제일 아래 티셔츠, 그 위에 바지, 제일 위에 속옷과 양말을 넣고 접어주세요. 

잘 접은 하루치 옷을 지퍼백에 담아 공기를 쭉 빼면서 밀봉하면 압축포장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정리한 옷은 그냥 하나하나 접어서 캐리어에 넣을 때보다 훨씬 공간을 덜 차지해요. 뿐만 아니라 미리 코디를 다 맞춰놓았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외출 준비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답니다. 



2. 비닐장갑 칫솔케이스

청결이 중요한 칫솔은 비닐장갑에 하나씩 끼워서 가져가면 정말 좋아요. 칫솔을 하나의 파우치에 넣으면 칫솔모가 닿아서 청결에 좋지 않은데, 비닐장갑 손가락마다 하나씩 칫솔을 끼우면 칫솔모가 닿지 않아요. 비닐장갑 하나에 칫솔을 5개까지 넣을 수 있고, 다 넣은 후 끝부분을 고무줄로 묵어주기만 하면 훌륭한 칫솔 케이스가 완성된답니다. 



3. 안경집 활용

요즘엔 여행을 위해 필요한 짐을 쌀 때, 이어폰이나 케이블을 빼놓을 수 없죠. 수많은 짐들 사이에서 이어폰이나 케이블을 찾는건 한동안 캐리어 속에 손을 넣고 허우적거리게 만드는 일이에요. 만약 빨리 찾아낸다고 해도 서로 엉켜있거나 단선이 되는 경우도 생겨요. 이럴때는 안경집을 활용해보세요. 찾기도 쉽고, 선도 엉키지 않아 고장 걱정이 없어요. 



4. 컵라면 분리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여행가방 속 꿀템 중 하나는 컵라면이에요. 물론 국내여행에서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컵라면 용기를 통째로 여행 가방에 넣게 되면 컵라면 전용 가방이 있어야 할 정도로 부피를 많이 차지해요.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컵라면 내용물은 따로 빼서 비닐팩에 낱개 포장하고 빈 컵라면 용기는 겹겹이 쌓아주면 부피를 1/3로 줄일 수 있어요.  



5. 샤워캡 신발케이스

이미 바닥이 더러운 신발은 그대로 가방에 넣기 찝찝하시죠? 사용하지 않거나 일회용 샤워캡만 있으면 걱정 없어요. 샤워캡 안에 신발을 넣어주면 순식간에 신발 케이스로 탈바꿈해요. 신발을 가방에 넣기 위해 따로 세척하지 않아도 되고, 특히 물놀이용 신발을 챙길 때 더욱 좋답니다. 



6. 화장품 샘플 활용

여행을 떠나도 항상 바르는 화장품은 발라야 하잖아요. 그렇다고 모든 화장품을 통째로 챙겨갈 순 없죠. 스킨, 로션, 크림, 선크림, 비비크림, 클린징 등등. 거기에 하루 종일 뜨거운 태양빛에 고생한 피부를 위해 팩까지 챙기게 되면 파우치 하나로 부족할 거예요. 평소 화장품 구입할 때 서비스로 받은 샘플은 부피도 적고 무게 또한 가벼워요. 또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면 오히려 짐을 줄일 수 있어요. 



7. 화장품 샘플이 없다면

화장품은 챙겨야 하는데 샘플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집에서 샘플을 만들어서 가지고 가면 돼요. 화장품 짐을 줄이는 샘플 만드는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스킨이나 클렌징워터와 같이 액체 상태로 화장솜에 적혀 사용하는 제품은 지퍼백에 화장솜을 넉넉하게 넣고 미리 스킨이나 클렌징워터를 넣어 충분히 적셔서 가져가세요. 필요할 때 한 장씩 꺼내면 사용하기 쉽고 자리도 적게 차지해요. 

약통이나 렌즈케이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아요. 렌즈케이스는 비비크림이나 선크림처럼 점성이 있는 화장품을 담으면 사용하기 편리해요. 

가장 부피가 적은 화장품 샘플을 만드는 방법은 비닐장갑과 고데기를 활용한 방법이에요. 비닐장갑의 손가락 부분만 잘라낸 후 그 속에 1회 분량의 화장품을 넣어요. 굳이 화장품이 아니라 샴푸, 린스, 바디클렌저를 담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입구를 고데기로 살짝 눌러주면 밀봉이 가능해요. 비닐장갑 위에 지워지지 않는 네임펜으로 내용물을 적어주면 파우치 속 부피를 줄이는 최고의 샘플을 만들 수 있어요. 



8. 파우더 깨짐 방지

파우더나 아이섀도우 등은 아주 작은 충격에도 쉽게 깨지는 유리심장 같은 아이들이에요. 그래서 파우치에 넣기 전에 열어서 속에 화장솜을 넣고 닫아주세요. 화장솜이 완충작용을 해서 깨짐 방지 역할을 해준답니다. 



9. 액체용기는 랩으로 보호하기

액체류는 아무리 뚜껑을 잘 닫아도 가방 속에서 새는 경우가 있어요. 가방에 넣어둔 액체용기에서 내용물이 흘러나와 가방 속 다른 짐들에 다 묻는다면... 정말 상상만 해도 입이 떡 벌어지는데요. 액체용기를 가방에 넣기 전 뚜껑을 열서 랩으로 한번 보호막을 만들어주세요. 입구를 랩으로 감싼 후 뚜껑을 닫으면 절대 내용물이 흐를 일이 없어서 안심이에요.



10. 면도기 집게클립 커버

남자분들의 경우 여행갈 때 면도기 꼭 챙겨가시죠? 면도기날은 커버가 없을 때 그냥 파우치 속에 넣으면 찾다가 손을 다칠 수도 있고, 날도 망가져서 면도가 제대로 되지 않아요. 면도기날 커버가 없다면 집게클립을 사용해보세요. 면도기날 부분을 집게클립으로 잡아주면 가방 속에 넣어도 안전해요.



11. 전자제품 선 정리

전자제품을 여행 가방 속에 넣을 때 그냥 대충 선을 말아서 넣으면 부피도 많이 차지할뿐더러 선도 꼬여 가방 속이 엉망이 돼요. 기다란 전자제품의 선은 잘 정리해서 휴지심 속에 쏙 넣어보세요. 선이 꼬일 염려도 없고, 깔끔하면서 부피도 줄어들어요. 또 전자제품의 수명 연장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12. 액세서리 정리

휴가지에서도 멋짐을 뽐내기 위해 액세서리를 포기할 순 없죠. 귀걸이나 목걸이는 보관이 어려운 것들 중 하나에요. 일단 작은 귀걸이의 경우 잃어버리기 쉽고, 목걸이는 줄이 엉켜서 하나하나 푸는데 시간이 오래걸려요. 이럴 땐 단추와 빨대를 이용해보세요.  

빨대 속에 목걸이 줄을 넣고 채우면 엉킬일이 절대 없어요. 그리고 귀걸이는 단추구멍에 꽂아서 가져가면 잃어버리지 않는답니다. 빨대나 단추를 준비하는게 귀찮다면 칸막이가 있는 약통을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칸칸마다 목걸이나 귀걸이를 넣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13. 테블릿이나 노트북은 수건 속에 보관

테블릿이나 노트북은 충격에 약한 전자기기에요. 아무리 케이스에 넣었다고 해도 완벽하게 보호할 순 없어요. 그래서 짐을 쌀 때 수건이나 옷처럼 폭신폭신한 짐 사이에 넣어주세요. 그러면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고 따로 가방을 챙기지 않아도 돼요. 



14. 빨대케이스 활용

화장품이나 바디제품, 조미료 등을 담기 위해 하드케이스가 필요할 때 빨대를 활용해보세요. 빨대를 잘라 한쪽을 고데기로 집어서 붙이고, 내용물을 넣은 후 반대쪽도 다시 고데기로 붙이면 완벽 밀봉이 가능해요. 빨대 케이스의 경우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짐 사이에서 눌려도 터질 염려가 없어요.



15. 보조가방 챙기기

여행 내내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다니는건 여행을 망치는 것과 같아요. 캐리어는 잠금장치를 해놓고 숙소나 자동차 속에 넣어두게 되죠. 중요한 신분증, 현금, 카드, 여권 등은 필히 몸에 지니고 다니는게 좋아요. 그래야 잃어버릴 염려도 없고,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보조가방으로는 크지 않은 사이즈의 손에 드는 것보단 몸에 둘러서 매는게 좋고, 되도록 지퍼가 있는게 안전해요.   



모두가 즐거운 휴가를 위해 꼼꼼하고 스마트하게 여행 가방을 챙기는 건 정말 중요해요. 무조건 많이 가져간다고 좋은게 아니라, 꼭 필요한 물건을 최대한 부피를 줄여서 스마트하게 짐을 싸야 해요. 즐거운 여행의 시작을 위해 오늘 알려드린 여행 가방 싸는 노하우를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몸도 가방도 가볍게 만드는 여행 가방 짐싸기 노하우였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꼭 눌러주세요 ^^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33) 트랙백(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