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석하면 송편! 이마트 송편 3종 먹어봄.

반응형
728x170

추석하면 송편! 이마트 송편 3종 먹어봄.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추석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먹거리, 바로 송편이에요. 집에서 손수 만들어먹는 송편맛이야 말할 것도 없지만, 과정이 쉽지 않다보니 사먹는 경우가 많죠. 요즘엔 마트에서 판매하는 송편도 맛이 좋더라고요. 오늘은 추석을 맞아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송편 3종을 소개할게요~



이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가 구입한

이마트 피코크 송편 3종이에요. 

호박송편, 흰송편, 쑥녹두송편.

고운색도 맛도 골고루 맛보고 싶어서

이렇게 3종을 골라봤어요^^

각각 5980원으로 동일한 가격에 구입했어요.



가장 기본에 충실한 송편이죠.

흰 송편부터 맛을 볼게요. 



냉동된 상태였는데, 따로 데우거나 찌지 않고

실온에 꺼냈다가 자연해동 시켜서 먹었어요. 

흰송편은 정말 깔끔해요. 



흰송편은 쌀로 만든 반죽에

고소한 깨로 만든 송편소가 들어있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송편소가

바로 이 고~~~소한 깨랍니다^^



송편 모양이 참 예쁘죠?

기계로 찍어냈다기 보다는

손으로 빚어낸 느낌이라서 더 좋았어요. 



고소하고 달콤한 깨가 듬뿍 들어있어서

씹으면 씹을수록 맛이 좋아요.

반죽도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에

아주 살짝 짭조름하게 간이 되어 있어서

맛있었어요~



두 번째로 맛을 본 쑥녹두 송편이에요. 

저도 어릴 때 할머니와 같이 송편을 만들면

흰송편과 쑥송편을 만들었던 기억이 나요!



쑥녹두송편은 포장을 뜯으면서

쑥향이 은은하게 퍼지니까 좋더라고요~

색감도 뭔가 건강스럽죠?! ㅎㅎㅎ



개인적으로 제가 쑥으로 반죽한 송편을 좋아해요.

쑥을 넣어서 반죽을 하면

떡을 먹으면서 입안에 쑥향이 퍼져서 좋거든요. 



가까이서 보면 리얼 쑥을 넣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떡 속에 쑥의 잔재들이 보여요 ㅋㅋ

반죽에 쑥가루만 넣은 거랑 다르게

누가봐도 리얼 쑥을 넣은 티가 나요~



쑥녹두송편은 속에 녹두소가 들어있어요. 

녹두소는 살짝 단맛도 나면서 고소하고

송편소로 인기가 많죠.

거기에 향긋한 유자를 가미했다고 하는데...

유자맛은 거의 느끼지 못했어요.



마지막으로 맛을 본 호박 송편이에요. 

노란 빛깔이 정말 먹음직스러워요. 



호박송편은 달콤한 단호박의 맛있는 냄새가 나요~

물론 맛 만큼이나 송편색이 너무 예뻐요.

섬네일 사진보다 실제 송편이 더 예쁘더라고요^^



떡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이렇고 곱고 예쁜 색깔의 송편을 보면

자연스럽게 손이 갈 것 같아요 ㅎㅎ



맛을 보기 위해 입으로 가져가는 순간,

코가 먼저 반응하는 단호박 향.

단호박 향이 진하지는 않지만,

달콤하면서 군침 돌게 하는 맛있는 향이에요!



먹어보니까 맛보다는 향이 더 진한 것 같아요.

단호박 맛은 정말 연하게 나고

깨소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더 진하더라고요. 

근데 생각해보니 단호박맛이 너무 강하면

속에 들어있는 깨소와 

밸런스가 맞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송편은 원래 맛있지만

추석 내내 똑같은 맛과 

똑같은 색깔의 송편만 먹으면 싫증나겠죠?!

골라서 먹는 재미가 있다면

먹는 즐거움이 더 늘어날 것 같아요~



제가 직접 먹어보니까

자연해동 시키면 쫄깃한 식감도 살아나고

손쉽게 맛있는 송편을 먹을 수 있었어요. 

물론 맛도 좋고요~



집에서 만들어먹는 것처럼

맛도 좋고 모양도 예쁜 송편 드시고

모두 모두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랄게요~!!

이상 이마트 피코크

흰 송편, 쑥녹두 송편, 호박 송편 3종 후기였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