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살림러의 신박한 설탕 활용 꿀팁

반응형
728x170

프로살림러의 신박한 설탕 활용 꿀팁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달콤한 맛을 내는 설탕은 요리할 때 빠지지 않는 양념이에요. 하지만 설탕은 요리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어요. 오늘은 프로살림러가 전하는 신박한 설탕 활용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1. 반건조 오징어 만들기

냄비에 물을 담고 설탕을 2큰술 넣어 설탕물을 만들어주세요. 설탕물에 마른 오징어를 넣고 10분 동안 끓여주기만 하면 반건조 오징어를 만들 수 있어요. 설탕물은 단백질 응고를 늦추는 역할을 하는데, 설탕물로 끓이면 마른 오징어의 조직이 부드러워져서 반건조 오징어처럼 말랑말랑하게 바뀐답니다. 



2. 김치통 냄새 제거

플라스틱 김치통에 깊게 배인 냄새를 없앨 때 설탕과 물을 1:2의 비율로 섞어서 넣은 후, 뚜껑을 닫고 반나절 이상 두면 냄새를 잡을 수 있어요. 중간에 한번 뒤집어주면 뚜껑 쪽에 배인 냄새까지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3. 천연 표백제

빨래를 삶을 때 설탕은 천연 표백제 역할을 해요. 찬물에 설탕을 녹여서 만든 설탕물에 빨래를 넣고 20분 정도 삶다가 과탄산소다 한스푼 넣어서 10~20분정도 약불에서 더 삶아주면 빨래가 하얗게 돼요. 단 설탕을 너무 많이 넣으면 끈적임이 많아 헹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적당히 넣는거 잊지마세요^^



4. 가스레인지 후드 청소

설탕과 물을 1:1 비율로 섞어서 설탕물을 만들어요. 설탕물에 물티슈를 담가 설탕물이 충분히 스며들게 한 후 가스레인지 후드 위에 앞뒤로 빈틈없이 올려주고 5시간 이상 불렸다가 닦으면 찌든때를 말끔히 지울 수 있답니다. 



5. 뷰티 꿀템

달콤한 설탕은 뷰티템으로도 훌륭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설탕과 바세린을 1:1 비율로 섞어서 10분 동안 입술에 바르고 닦아내면 입술이 촉촉해져요. 또 흑설탕을 로션이나, 꿀, 오일 등과 섞어서 각질이 있는 피부 부위에 살살 문지른 후 닦아주면 스크럽 효과를 볼 수 있어요. 



6. 물 비린내 제거

매일 사용하는 전기포트는 항상 습기가 있는 상태로 있다 보니 깨끗하게 세척을 해도 물 비린내가 날 때가 있어요. 전기포트를 세척한 후 뚜껑을 열어 물기를 건조시키고 그 속에 각설탕을 넣어 반나절 정도만 놔두면 전기포트가 물 비린내도 안나고 뽀송뽀송해져요. 



7. 먹다 남은 과자 바삭하게 보관하기

먹다 남은 과자는 아무리 잘 밀봉을 해도 눅눅해지기 마련이죠. 이때 과자 봉지 속에 각설탕을 넣어서 보관해 보세요. 설탕이 과자 봉지 속 습기를 흡수해서 다음에 다시 먹을 때도 바삭바삭한 과자를 먹을 수 있어요. 



설탕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죠?! 달콤함만큼이나 유용한 꿀템인 설탕,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 이상 프로살림러의 신박한 설탕 활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