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녹 슨 은제품을 반짝반짝 새것처럼 세척하는 꿀팁

반응형
728x170

녹 슨 은제품을 반짝반짝 새것처럼 세척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은제품은 몇 번 사용하다보면 처음의 반짝임은 온데간데없고 거뭇거뭇 녹이 슬어서 보기 안 좋아요. 은제품 세척 어떻게 하시나요? 

셀프 은세척 할 때 보통 치약이나 베이킹소다를 많이 사용하는데, 

오늘은 치약보다 훨씬 효과적인 은제품 세척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기념일에 남편과 하나씩 만들었던 팔찌에요. 

한동안 착용하지 않았는데,

서랍 속에서 이렇게 변색된 모습으로 있었네요. 

은이 아니라 동이라고 해도 믿겠어요 ㅋㅋ

지금부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처음 반짝반짝했던 비주얼을 찾아줄게요!



은제품 세척할 때 

치약이나 베이킹소다보다 훨~씬 효과 좋은 이것!



집에 하나씩은 있을 법한 립스틱이에요. 



화장대를 잘 살펴보면

몇 번 사용하다 만 립스틱이 있을거예요. 

저도 막상 사놓고 보니 색상이 맘에 들지 않아서

화장대에 모셔둔게 있어서 그걸 사용했어요. 

★ 립글로스나 틴트 말고 립스틱만!!!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화장솜에 립스틱을 묻히고,

녹이 슨 은제품을 닦아주기만 하면 돼요.



헉!!!



몇 번 왔다갔다 했는데 까맣게 묻어나온 흔적.

힘들여서 닦지 않아도

녹이 쉽게 묻어나더라고요.



마치 까만색 크레파스로 칠해 놓은 것 같아요. 

립스틱에는 녹의 주성분인 황화은을 제거하는 성분과

왁스가 함유되어 있어서

녹도 제거하고 광택까지 살릴 수 있는 거라고 해요~



립스틱을 묻힌 솜으로 녹을 제거한 후

깨끗한 화장솜으로 다시 닦아주세요. 



거뭇거뭇한게 묻어나지 않을 때까지

여러번 닦아줘야 해요.



비교샷 보여드릴게요~

위에는 닦지 않은 상태의 팔찌고,

아래는 립스틱으로 닦은 팔찌에요. 



위에는 동, 아래는 은 같죠?! ㅋㅋㅋ

은제품 특유의 시크한 반짝임이 살아났어요.

제가 전에 치약으로 닦은 적이 있었는데,

립스틱이 훨씬 효과가 좋네요~



팔찌 2개를 모두 닦은 후 

열일한 화잠솜들이에요. 

이정도면 효과는 확실하게 증명된 것 같아요.



속이 다 시원하네요~

녹이 제거된 것 뿐만 아니라

광택이 살아나서 새로 산 제품 같았어요^^

뒷면을 봐도 깨끗함 그 자체에요.



못 쓰는 립스틱 그냥 버리지 마시고

은제품 세척용으로 사용해보세요.

립스틱만 있으면 셀프세척도 문제없어요!

이상 녹 슨 은제품 세척할 때 가장 효과적인

립스틱 활용비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