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열쇠수리기사님이 알려준 도어락 방전됐을 때 대처법

반응형
728x170

열쇠수리기사님이 알려준 도어락 방전됐을 때 대처법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얼마전 제가 황당한 일을 겪었어요. 

외출했다가 돌아와서 현관문을 열기 위해

도어락을 터치했는데....

패드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거예요. 

아무리 터치를 해도 대답 없는 도어락.

순간 땀이 삐질 나오더라고요. 

몹시 당황스러웠던 도어락 사건을 경험하며

직접 터득한 생활 속 요긴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집에 아무도 없는데 도어락이 열리지 않는다면

생각만 해도 정말 당황스럽죠?!

사람이 당황하면 판단력이 흐려지잖아요.

무작정 도어락 패드만 터치하길 10분...



결국 열쇠가게에 전화를 했어요. 

그리고 상황을 설명했죠.

도어락을 아무리 터치해도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고요.

그런데 열쇠수리 기사님은 자주 겪는 일이라는 듯

웃으며 설명을 해 주시더라고요. 



일단 도어락이 아무 반응이 없었던건

배터리 방전 때문이었어요.

기사님 말에 의하면 

분명 방전되기 전에 신호가 있었을 거래요.

도어락에서 나는 소리가 약해진다거나 하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데,

제가 그걸 눈치 채지 못했던거죠...

집안에 있는 상황이라면 바로 배터리를 교체했겠지만

문 밖에 있을 때는 그것도 불가능한데요. 

도어락이 방전됐을 때 문 밖에서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대처법이 있더라고요. 



일단 전 집에서 가장 가까운 편의점으로 향했어요.

그리고 건전지를 구입했답니다. 



이건 사각 9V 건전지에요. 

저도 이번에 처음 사용해봤는데요

이것만 있으면 방전된 도어락에 

심폐소생술이 가능해요!



네모난 9V 건전지가 준비됐다면

도어락에서 비상전원단자를 찾아주세요.

비상전원단자의 위치는

도어락 브랜다마다 각각 달라요. 

저희집 도어락은 아래쪽 커버 속에 있는데,

위, 아래, 옆 등등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이 비상전원단자에 9V 건전지를 이용해서

충전을 해줄 거예요.  



9V 건전지의 +,를 잘 맞춰서 

5분 이상 대고 있어야 해요. 

그냥 대기만 한다고 바로 충전이 되는게 아니라서

조금이라도 빨리 집안으로 들어가고 싶다면

떨어지지 않게 손으로 잘 잡아서 고정시켜주세요.



일정부분이상 충전이 되면

도어락에 불이 들어와요!!!

이제 집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신호에요^^



비밀번호를 누를 때도 방심을 금물!

잠시 충전이 됐다고 해도

임시방편이기 때문에

건전지를 떼면 불이 꺼질수도 있다고 해요.

9V 건전지를 댄 상태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스킬이 필요하답니다 ㅎㅎ



띠로롱~

현관문이 열리는 순간 한줄기 빛이 보였어요^^

몹시도 당황스러웠지만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더라고요.

열쇠수리기사님이 말씀하시길

한 동네에서 얼굴 보고 장사하는데

건전지 하나 가져가서 문 열어주고

출장비 2만원 받기는 쫌 그렇다며 

이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다시 생각해봐도 

열쇠수리기사님 감사합니다~!!!



물론 집에 들어온 후 가장 먼저

도어락 배터리부터 교체했어요~

내 집인데 내가 들어가지 못하는 일은 없어야겠죠?!

평상시 도어락이 밥 달라는 신호를 보낸다면

절대 그냥 지나치지 말고 

바로 배터리를 교체해주시고요,

외출했는데 갑작스런 도어락 방전으로

문이 열리지 않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9V건전지로 해결해보세요^^

이상 열쇠수리기사님이 알려준 

도어락 방전 시 대처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