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고급편 5 (Precision Editor)

반응형
728x170

Precision Editor

파이널컷 정밀 편집

파이널컷프로 정밀편집하기 


OS X 버전 : 엘 캐피탄(El Capitan) 10.11.3

Final Cut Pro X 10.2.3


파이널컷 프로X에서는 새로운 트리밍 도구인 Precision Editor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앞뒤 클립의 확장된 뷰를 보여 주는 영역이 열리게 되며, 숨겨진 핸들(Handle)을 볼수 있기 때문에 미리보기처럼 대강의 결과를 미리 짐작할 수 있습니다. 



Precision Editor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도구 선택창에서 [Select] 도구를 선택합니다. ▼





클립과 클립사이 편집 포인트를 더블 클릭합니다. 

또는 편집할 부분을 선택 후, 단축키 control + E 를 누릅니다. 




Precision Editor 가 열립니다. 두 클립 사이 편집 포인트를 재생하기 위해서 포인터 위에 위치한 클립과 아래에 위치한 클립 가운데 회색으로 표시된 영역을 움직여서 스페이스 바를 눌러 재생을 할 수 있고, 재생을 멈출수도 있습니다. 




클립의 끝부분을 드래그하여 줄이거나 늘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리플 편집이 진행됩니다. 

사용된 클립의 부분은 밝게, 사용되지 않은 클립의 남은 부분인 핸들은 어둡게 보입니다. 




중요 정리!!

Precision Editor 에서 편집 포인트를 롤(Roll) 편집하려면 중간에 있는 회색 바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드래그해주면 두 개의 편집 포인트를 동시에 조절할 수 있는 롤(Roll)편집 모드로 바뀝니다. 그리고 앞쪽의 클립을 리플(Ripple) 편집하려면 왼쪽 클립 가장자리를 선택하여 드래그해주시고, 뒤쪽의 클립을 리플하려면 오른쪽 클립 가장자리를 선택하여 드래그해주시면 됩니다. 



Precision Editor 는 두 클립의 확장된 뷰를 보여 주며, 이전 클립은 상단에, 뒤에 오는 클립은 하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각 클립에서 밝게 보이는 부분은 타임라인에서 실제 사용된 부분을 나타내며, 어두운 부분은 타임라인에서 직접 쓰이지 않은 트리밍할 때 쓰이는 핸들 영역입니다.



Precision Editor 를 닫기 위해서는 하단의 [Close Precision Editor] 버튼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의 엔터 또는 esc 키를 누릅니다. 




관련글 더보기 >

 2016/03/11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고급편 4 (슬라이드)

 2016/03/10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고급편 3 (슬립 편집)

 2016/03/09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고급편 2 (롤 편집)

 2016/03/08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편집하기 고급편 1 (트림, 도구, 리플 편집)

 2016/01/28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실행방법과 인터페이스 둘러보기

 2016/01/27 - [디지털 이야기/파이널컷프로] - [파이널컷프로X] 구입 및 설치방법과 무료로 사용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