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리카락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유지하는 꿀팁

반응형
728x170

머리를 감고 나면 배수구에 머리카락들이 수북하게 뒤엉켜 있다고요? 

머리를 한 번 감을 때마다 어느 정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그 정도가 지나치게 느껴지기 시작한다면 ‘탈모’를 의심해봐야 해요. 

우리들의 소중한 머리카락을 지키기 위한 '머리카락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유지하는 꿀팁' 을 준비했어요.






‘탈모, 더는 중년남성들만의 고민이 아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사에 따르면 국내 탈모 환자 중 20~30대의 비중이 45.8%로 절반에 육박했다고 해요. 과거 탈모라 하면 중년남성들에게만 나타나는 증상처럼 여겨졌지만, 최근 여성과 젊은 탈모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답니다.




‘스트레스 줄이고,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과 생활 습관 중요!’

탈모의 주요 원인으로는 가족력이나 외부에 의한 자극 등 다양하게 있어요. 하지만 요즘 젊은 환자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원형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라고 해요. 평소 스트레스받을 일을 줄이는 게 탈모 예방에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게 쉽지 않다면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을 자주 먹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미리 탈모 예방을 해야겠죠? 

우리의 아름다운 모발을 위해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 4가지 먼저 알려드릴게요!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 4가지 


1. 블랙 푸드 (검은콩, 검은깨)




2. 달걀 




3. 해조류(미역, 김)




4. 돼지고기


튼튼한 두피를 위해서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의 섭취가 중요하다고 해요. 알려드린 4가지 음식은 대표적인 음식이니 다른 음식일지라도 기호에 맞게 3가지 성분이 있다면 드셔도 무방하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 탄산음료 등은 두피 건강을 해치는 적이라는 거 잊지 마세요! 

이제 음식은 알았으니, 두피에 좋은 생활 습관을 알아봐야겠죠?




두피에 좋은 생활 습관

 


1. 샴푸는 저녁에 5분 이내

온종일 두피에 쌓인 먼지들을 깨끗하게 없애려면 아침보다 저녁에 샴푸를 하는 게 좋아요. 물을 충분히 적신 후, 거품을 내서 두피 이곳저곳을 지그시 누르며 비벼주세요. 그리고 오랜 시간 내버려두면 샴푸에 있는 계면활성제 성분이 두피에 남아 트러블이 날 수 있으니 샴푸 시간은 5분을 넘기시면 곤란해요!





2. 30cm 떨어져 모발 아래부터 꼼꼼하게 말리기

모발은 감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말리는 것도 굉장히 중요해요.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 한 후, 드라이기를 30cm 정도 떨어져 모발 아래부터 꼼꼼하게 말려주세요! 이때 드라이기 입구가 두피를 향하지 않게 찬바람을 이용해 말려주는 게 중요하답니다.





3. 탈모 예방에 좋은 스트레칭 습관화하기

1. 깍지를 끼고 손을 뒷머리에 붙인 뒤 코로 숨을 내쉬면서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팔을 쭉 뻗어 올린다.

2. 다시 숨을 들이마시며 제자리로 돌아오는 동작을 5회 반복한다.

3. 두 손을 깍지 끼고 숨을 들이마신 뒤 팔꿈치를 뒤로 젖혀 가슴과 척추를 편다.

4. 숨을 다시 내쉬며 팔목으로 머리를 감싸고 고개를 아래로 숙이는 동작을 3회 정도 반복한다.

5. 손가락에 힘을 주고 머리를 두드리거나 손가락을 세워 머리를 빗질하듯 쓸어넘기는 동작도 도움이 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