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처가 났을때, 상처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

반응형
728x170

상처가 났을때, 상처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



상처가 났을 때는 상처가 흉터 없이 아물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나이가 들수록 몸도 마음도 상처를 입으면 치유하기가 더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ㅠ.,ㅜ

효과적인 상처 치료제 사용과 함께 피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해주면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 맛있는 음식들이니 평소에 많이 챙겨 먹고 피부 면역력을 키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처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버섯

버섯상처 입은 피부의 재생을 돕는 데는 단백질 섭취가 필수인데요.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데다 면역력 증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버섯에는 식이섬유가 40%나 들어 있어 장내 유해물질과 노폐물, 발암 물질의 배설을 도와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2. 딸기

딸기전체 성분의 90% 이상이 수분인 딸기는 비타민C가 특히 풍부한데요. 딸기의 비타민C는 체내에 인터페론을 생성해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하루 섭취량은 8개면 정도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3. 현미

현미현미는 중금속을 해독하고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가려움증이 심할 때 특히 효과적입니다. 백미에 비해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은 20~50%가 많으며 특히 현미에 싹을 틔운 발아현미는 항산화 및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데요. 비타민B와 인, 철분이 풍부해 당뇨, 비만 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은어 

5. 방어

각종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데에는 아연이 함유된 음식이 좋은데요. 피부에 난 상처를 치유할 때는 단백질 성분이 필요하며 여기에 아연이 관여를 하기 때문입니다. 아연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생선 중 은어와 방어가 대표적인데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은어는 여름이, 방어는 겨울이 제철입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