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잘못 먹고 있는, 껍질째 먹어야 더 좋은 음식 BEST 10

반응형
728x170

우리가 잘못 먹고 있는, 

껍질째 먹어야 더 좋은 음식 BEST 10




과일과 채소 위주의 식사가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뛰어난 맛과 신선함을 가지고 있는 제철 음식에는 그 어떤 식재료보다 뛰어난 영양이 들어있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감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위생에 좋지 않다는 이유로, 농약에 대한 염려 등으로 껍질은 제거 후 섭취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해서 제거되는 껍질에는 버려서는 안 될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세척만 한다면 껍질 또한 안심하고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제거하지 말고 함께 먹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우리가 잘못 먹고 있는, 껍질째 먹는 것이 건강에 훨씬 더 좋은 음식들을 확인해보세요.



1. 포도 

포도는 보통 알맹이만 먹고 껍질은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도 껍질에는 항암효과가 있는 '레스베라트롤'이란 성분이 있어 껍질은 물론, 씨까지 함께 드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포도 껍질은 콜레스테롤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포도는 껍질째 드세요.




2. 방울 토마토

건강음식으로 항상 꼽히는 토마토는 각종 영양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방울 토마토 역시 마찬가진데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한 방울 토마토 껍질을 섭취하면 남성의 파키슨병 발병률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3. 복숭아

복숭아는 피부 노화 방지, 미백, 피로회복, 체질개선, 장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과일입니다. 

복숭아 껍질에는 비타민 E, 비타민K, 칼륨, 마그네슘, 인, 아연, 구리와 같은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습니다.

복숭아 껍질에 있는 털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이라면 꼭 껍질과 함께 복숭아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배 

배는 수분이 풍부하고 호흡기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배 껍질에는 '펙틴'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몸에 축적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사과 

아참에 먹는 사과가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특히 변비가 있는 사람은 사과 껍질에 함유된 풍부한 '셀룰로오스' 섭취를 통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습니다. 





6. 단호박

단호박 껍질에는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페놀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심혈관계 질환을 가진 분들이 섭취하면 좋고, 비만이나 당뇨를 예방하는 음식입니다. 생으로 먹기에는 딱딱하지만, 쪄서 먹으면 식감도 부드러워 껍질째 섭취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7. 오이

콜라겐과 수분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은 오이는 열을 내려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오이 껍질에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몸의 면역성을 높여주고,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방지에 도움을 주고 발모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8. 당근

눈 건강에 좋은 당근은 야맹증 개선, 항암효과도 일정부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 껍질에는 건강한 눈과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위생상의 이유로 껍질을 벗겨내는 경우가 많지만 눈 건강을 위해서라면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까지 섭취해보세요.




9. 가지

기름과 함께 볶거나 요리하면 영양섭취에 더 효과적인 가지는 노화와 질병으로 인한 세포손상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짙은 보라색을 띄는 가지 껍질은 발암 물질을 억제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익혀 먹어도 부담이 없는 가지는 생으로 먹기에도 껍질째 먹는 게 식감이 더 좋답니다. 




10. 감자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인 감자는 고기 등의 산성 식품과 먹을 때 영양적으로 더욱 좋습니다.

감자 껍질에는 철분과 칼륨이 풍부한데 감자가 가진 철분의 70%가 감자 껍질에 있다고 합니다.  

쪄서 먹게 되면 퍽퍽한 감자에 껍질째 먹는 것이 식감을 살려주기에 함께 먹는 데 부담도 훨씬 덜하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