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도 모르게 낭비하는 돈, 쓸데없이 '나가는 돈' 막는 방법

반응형
728x170

나도 모르게 낭비하는 돈, 

쓸데없이 '나가는 돈' 막는 방법



나름대로 돈을 절약하려고 노력을 하는데 어느새 통장 잔고는 0을 향하고, 돈이 잘 모이지 않는다고 느껴진 적이 있으신가요?

이런 일이 계속 된다면 혹시 나도 모르게 낭비하고 있는 돈은 없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나도 모르게 쓰게 되는 '헛돈'을 생각해보면 돈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나도 모르게 낭비하는 돈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커피 값

일상의 행복을 주는 커피이지만, 실상은 카페에서 구입하는 커피에 너무 많은 돈을 쏟고 있는지도 모른다. 

하루에 커피를 마시지 않고 저축하면 부자가 된다는 말이 있을 만큼 커피 값에 너무 과도한 지출을 하고 있다. 요즘 커피 한 잔의 가격이 3천원부터 크게는 6천원까지 어지간한 밥값만큼 비싼데, 한 달에 지출하는 커피 값을 계산해보면 생각 보다 큰 금액에 놀랄 수 있다.




2. ATM 수수료

ATM 수수료도 쓸데없이 나가는 돈으로 들 수 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근처 ATM 기기를 찾게 되는데, 대부분은 근처 편의점이나 은행을 찾게 된다. 보통 수수료는 500원에서 많게는 1200원으로 작은 금액 같지만 하루 이틀 금액이 쌓이다 보면  큰 금액이 되어 놀랄 수 있다. 급하다고 타 은행이나 편의점을 찾게 되면 쓸데없는 수수료가 나가기 때문에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어쩔 수 없이 ATM기기를 이용하게 되면 작은 금액을 뽑는 것보다 필요한 만큼 금액을 한 번에 인출하는 것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3. 충동구매

살 생각이 없었던 물건을 구매하거나 세일 특가에 넘어가 구매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충동적 구매는 돈 낭비의 일등 공신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평소 마트나 백화점 등을 갈 때는 꼭 필요한 물건의 목록을 적어 그만큼의 예산만을 들고 가는 것이 좋다.

충동구매는 보통 후회만 남게 된다. 계획성있는 소비습관을 들이면, 돈도 절약하는 언제나 필요한 물건들만 사게 된다. 




4. 외식

특별한 날이나 행사 등 외식을 안할 수는 없겠지만, 빈번한 외식은 지갑에서 돈이 줄줄 새는 가장 큰 요인중의 하나다. 




5. 복권

일확천금의 꿈인 로또!

로또 당첨이 된다면 그보다 기쁠 일이 있겠냐만은, 당첨될 확율은 814만분의 1로 0에 수렴하는 확율이라고 한다.

가끔 생각지도 못한 꿈을 꾸거나 기분 좋은 꿈을 꿔서 사는 건 괜찮겠지만, 당첨 욕심으로 정기적으로 일정 돈이상을 지출하여 로또를 사는건 돈을 절약하는데에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 




6. 브랜드 집착

비슷한 제품도 어느 브랜드 로고가 박혀있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 되는것이 사실.

브랜드 제품 구매에 대한 지출은 돈을 소비하는데 있어서 큰 부분을 차지한다.

브랜드에 대한 집착보다는 실용성을 따져서 구매하는 습관을 기르자. 





7. 최신 스마트폰에 대한 집착

스마트폰이 전국민의 생활 필수품이 된 요즘, 주변에 오래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 살펴보자. 대부분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바로바로 교체를 하게 되는데 이것도 집착이면 집착일 수 있다. 

아무리 머리를 쓰고 약정을 걸고, 할인폭을 따져보아도 돈이 나가는 건 변하지 않는 사실!

최신 스마트폰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한다. 




8. 신용카드

신용카드의 잘못된 사용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들어진 사람들이 주변에 꽤나 있을 수 있다. 

당장 나가는 돈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절제없는 신용카드의 사용은 눈덩이처럼 불어난 카드 명세서만 남기게 된다. 신용카드 대신 체크카드를 사용해보는것은 어떤가.




9. 택시 이용

택시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은 느끼겠지만, 택시비의 지출은 예상외로 액수가 크다.

진짜 급한일이 아닌이상, 어지간하면 대중교통 이용을 생활화하자.




10. 흡연

담배의 가격이 많이 오른 지금, 하루에 담배를 한 갑이상 피는 사람들은 10년동안 돈을 모으면 차 한 대 가격이 나온다는 우스갯소리를 들어봤을 것이다. 실제로 담배가격을 계산해보면 놀랄만한 액수가 나올 것이다. 

금연은 자신의 건강과 돈을 지키는 시작이다. 




11. 휴대폰 요금제

나에게 맞는 휴대폰 요금제를 찾는 것이다. 처음 핸드폰을 구매했을 때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사용량은 적은데 비싼 요금제를 써서 돈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저렴한 요금제를 바꾸는 것이 좋다. 평소 내가 얼마나 통화를 하는지 데이터 사용량은 얼마인지 확인해본 후 맞는 요금제를 찾아보자.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