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학제품 NO! 냉장고 냄새 잡는 '천연 탈취제' 6가지

반응형
728x170

화학제품 NO! 냉장고 냄새 잡는 '천연 탈취제' 6가지



냉장고는 각종 음식과 식재료를 보관하기때문에 냄새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주기적으로 냉장고 청소를 하지않는다면 더욱 더 냄새가 심해지게 되는데요. 

냉장고안의 불쾌한 냄새를 방치하게 되면 음식에 배어 신선도를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이는 가족 건강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탈취제도 있지만 냉장고는 우리가 먹는 음식을 보관하는 곳인 만큼 화학제품보다는 천연제품을 사용하여 탈취하는 것이 더 좋겠죠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냉장고 냄새잡는 천연 탈취제들을 확인해보세요.



1. 원두 찌꺼기

원두를 뽑고 남은 원두찌꺼기는 훌륭한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 

원두 찌꺼기는 작고 미세한 기공이 많이 있어서 어떤 냄새든 강하고 빠르게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탈취에 효과적이다. 게다가 은은하게 퍼지는 커피향까지 1석2조다.

단, 사용하기전에는 완전히 말려서 사용해야한다. 수분이 있는체로 사용하면 곰팡이가 생기기때문에, 햇빛에 말리거나 전자렌지에 돌려 수분기를 제거한 뒤 사용하면 된다.




2. 녹차 티백

평소에 녹차를 많이 먹는다면 녹차 티백을 버리지 말고 사용해보자. 녹차는 카테킨이란 성분이 탈취 작용을 하여 특히 음식물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진하게 우린 녹차를 스프레이로 뿌려 닦는 것도 도움이 되고 마시고 남은 녹차를 말려 냉장고 안에 두는 것도 냄새 제거가 된다. 물론 마시고 난 티백을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새것이면 더 탈취효과가 좋다고 하니 하나쯤은 냉장고에 두는 것은 어떨까?




3. 숯

숯 역시 훌륭한 탈취제이다. 냄새를 잘 흡수하는 성질인 숯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의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숯을 넣어둘때는 숯을 키친타월이나 신문지에 쌓어 넣어두면 된다. 





4. 소주

먹다 남은 소주는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데 활용할 수있다. 소주 뚜껑을 열어두고 넣어두면되는데,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살균작용과 함께 냉장고 냄새도 없애주는데 효과적이다. 




5. 식빵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은 그냥 먹기엔 찝찝하고 버리기에는 아깝다. 이럴때는 냉장고 냄새를 제거하는데 활용하면 된다. 식빵역시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때문에 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먼저 프라이팬에 식빵을 구운 다음, 구운 식빵을 랩으로 감싸 구멍을 뚫어주면 끝. 그 다음 냉장고에 넣어두면 된다. 




6.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 역시 냄새제거에 효과적이다. 약알랄리성인 천연물질인 베이킹소다는 냄새분자를 중화시켜 없애기 때문에 탈취효과가 뛰어나다. 베이킹소다를 그릇에 적당량을 덜어준 다음, 냉장고에 넣어두면 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