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몰랐던 '초콜릿'의 의외의 반전 효능 9가지

반응형
728x170

우리가 몰랐던 '초콜릿'의 의외의 반전 효능 9가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 비타민으로 이루어진 초콜릿은 3대 영양소가 모두 함유된 식품이지만 살이 찌고 우리 몸에 좋지 않은 것으로 많이 인식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 초콜릿에 우리가 모르는 반전 효능들이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소개되면서 초콜릿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미국 타임지에서 발표한 기사에 의하면 초콜릿을 자주 섭취하는 사람일수록 초콜릿을 덜 섭취하는 사람들보다 체질량지수가 낮아 초콜릿이 결코 살찌지 않는 식품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초콜릿이 인체에 미치는 좋은 영향은 오래 전부터 연구를 통해 계속 보고되어 왔습니다.


우리가 몰랐던 초콜릿의 의외의 반전 효능들을 소개합니다. 



1. 체중감량에 도움

초콜릿의 코코아 성분은 지방을 몸에 축적시키는 단백질의 발현을 억제시키고 탄수화물과 지방을 소화시키는 효소의 작용을 방해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2. 뇌 기능 향상

초콜릿에 함유된 플라바놀 성분은 뇌 기능을 좋게 하고 흐려지는 기억력 감퇴현상을 막아준다고 알려졌다. 




3. 비만 예방

초콜릿은 비만을 예방하는 인슐린 민감도가 높으며, 다크초콜릿 속의 올리고머 프러시아니드 성분은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올리고머 프로시아티드는 플라바 놀 중에서도 가장 비만 방지 효과가 높고,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4. 항산화 작용

초콜릿에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데, 이 플라보노이드는 높은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5. 식욕 조절

식사 전에 초콜릿을 먹으면 포만감을 주어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된다.

식욕 조절이 힘든 사람들은 밥을 먹고 난 뒤 음식이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초콜릿 한두 조각을 먹어주면 식욕이 억제되면서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 





6. 치아의 충치 예방

일본에서는 초콜릿과 치아를 연구한 결과, 카카오 껍질이 충치의 원인인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해주고 초콜릿 속 불소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고, 타닌과 코코아 폴리페놀이 균의 활동을 억제해주어 치아의 충치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단, 이때 사용되는 초콜릿은 카카오 성분이 많이 함유된 다크초콜릿이다.




7. 고혈압 예방

최근 독일 쾰른 대학병원 연구진이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고혈압 환자들에게 18주간동안 매일 다크초콜릿을 한 조각씩 먹도록 했더니 혈압이 20% 가까이 떨어졌다고 전해졌다. 연구진의 발표에 의하면 초콜릿에 체내 산화질소량을 증가시켜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8. 혈관 질환 예방 및 노화 방지

초콜릿의 지방 성분인 카카오버터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불포화 지방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이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9. 제4의 비타민

카카오 폴리페놀은 제4의 비타민이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다양하다. 이 카카오 폴리페놀은 치아에 플라그 형성을 막고 위점막 손상을 억제해 주기도 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