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의사들도 즐겨먹는 한방차 9가지

반응형
728x170

의사들도 즐겨먹는 한방차 9가지




1. 우롱차 - 충치 예방에 효과적

폴리페놀 성분이 식사 후 입안을 개운하게 하며, 치석을 억제시키는 효소를 생성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 충치예방이 된다. 특히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 폴레페놀은 피부미백에 효과가 있다.




2. 귤피차 - 소화를 돕는 음식

의사들은 위를 튼튼하게 해 소화를 촉진하는 귤피차를 마신다. 귤껍질을 물과 함께 끓이면 맛이 씁쓸해지기 때문에 따뜻한 물에 타서 티백처럼 우려낸다. 비타민C가 많이 함되어 있어 감기 예방은 물론, 피부미용, 비염이나 기관지염 등에 좋다. 




3. 울금차 - 기적의 항암 효과

항염작용과 간의 담즙분비를 촉진시킨다. 변비에도 효과적이며 어깨, 팔, 다리 같은 곳에 기운이 맺혀 생긴 어혈을 풀어준다. 




4. 자소엽차 - 임산부도 걱정없는 약재

감기약은 물론, 아파도 약을 먹을 수 없는 임산부들도 걱정 없는 안전한 약재이다. 자소엽차는 소화불량에도 효과가 있고 일본에서는 해독작용과 식중독 예방 효과가 있어 회를 먹을 때 곁들여 마시기도 한다. 




5. 구기자차 - 진시황이 마신 건강 식품

베타카로틴 성분은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죽 보호해줘 눈 건강에 좋다.

루틴이라는 성분이 인체의 혈당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여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 다당이라는 성분이 백혈구 수치를 늘려서 강화시켜 준다. 





6. 우엉차 - 다이어트에 효과적

아눌린이라는 성분은 몸 안에 남아도는 수분을 흡착해 이뇨작용을 촉진해주어 부종을 개선해준다. 우엉안에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노화방지와 더불어 혈액순환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7. 민들레차 - 간 건강에 최고

미네랄 및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실리마린, 콜린, 만티콜, 이슬린 등 간과 위장 및 당뇨병에 좋은 성분이 다향 함유되어 있다. 지방간, 만성간염 등 간질환이 발생되는 부분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8. 연근차 - 해독의 재료

장벽을 자극해 변비에 좋으며,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담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9. 감잎차 - 고혈압 내리는 약재

비타민C와 칼슘이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붓기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