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 과일의 왕자 '귤'의 놀라운 효능 9가지

반응형
728x170

겨울 과일의 왕자 '귤'의 놀라운 효능 9가지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을 뽑으라고 하면 귤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맛도 좋고 먹기에도 편하기 때문에 겨울철 가장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겨울 귤은 특히 맛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건강효과가 탁월해 '겨울 과일의 왕자'라고 불릴만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귤의 효능에 대해 소개할게요.



1. 피부미용에도 굿!


귤은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와줘요. 

특히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이 비타민C 성분이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어요. 기미나 주근깨 등의 잡티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피부를 맑고 윤택하게 해주고 미백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의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귤을 곱게 갈아 팩으로 이용하면 매끄럽고 아름다운 피부까지 만들어준다고 해요~



2. 면역력 증진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잔병치레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귤이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이유도 비타민C의 효능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 비타민C가 면역력을 증진시켜 각종질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을 볼 수 있어요.



3. 피로회복과 식욕촉진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과도한 업무 등의 각종 이유로 인해 만성피로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성피로가 누적될수록 무기력해지고 우울증 등의 증세가 찾아올수도 있다고 해요. 귤에 풍부한 구연산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귤안의 구연산은 추운 계절, 입맛을 잃은 사람에겐 식욕증진을 일으키는데요. 

감기 등으로 식욕이 떨어진 어른이나 아이가 있다면, 귤 두어 개로 사라진 입맛을 다시 돌아오게 할 수 있답니다. 



4. 심혈관이 걱정이라면 


귤을 먹으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 이유는 비타민에 함유된 비타민P와 C 덕분이라고 해요. 비타민P는 혈관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비타민C는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막아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혈관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암을 예방


귤을 섭취하면 항산화 작용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원활한 신진대사마저 도와요.

귤의 껍질과 과즙엔 오라프텐이 들어있어요. 오라프텐은 발암물질 배설을 촉진시키고 활성산소 발생도 억제해 암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6. 약재로 사용되던 귤껍질, 진피


농약이 없는 유기농 귤의 껍질을 골라 귤 차를 끓여내면 기침과 가래, 소화 장애로 고생하는 사람에겐 직효약이 따로 없을 정도라고 해요. 

예로부터 귤의 껍질은 '진피'라 불리며 약재로 사용되었는데 항산화, 소염, 진통 효과를 가지고 있어 관절염 치료에도 도움이 되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7. 하얀 속껍질 섭취 필수


귤껍질을 까면 하얀 속껍질이 실타래처럼 귤 알맹이에 묻어 있죠. 맛이 없다는 이유로, 알맹이만 깨끗이 먹겠다는 생각에 그 속껍질을 벗기는 사람이 많은데요. 앞으로는 그러지 마세요~

이 하얀줄에는 펙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펙틴은 우리 몸에 있는 중금속이나 독성물질에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고,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 변비에 도움을 주면서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체내의 독소들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대장암 예방에도 귤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장청소와 변비, 다이어트까지 일석삼조 효과네요^^



8. 고혈압 예방하고 모세혈관도 튼튼


혈당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이어 당뇨와 고혈압, 동맥경화까지 예방해주는데요.

또 위에서 언급했던 귤 속껍질 안에는 헤스페리딘(Hesperidin)도 적지 않게 함유되어 있어요. 이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고혈압 예방과 함께 지방까지 분해해 몸을 가볍게 하는 좋은 성분이랍니다. 



9. 감기예방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거나 환절기만 되면 감기를 앓는 분들이 계시죠. 물론, 감기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도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면역력 증진에도 좋은 귤을 섭취하면 풍부한 비타민C가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감기를 예방 및 치료하는데도 효능이 탁월해요. 특히, 요즘처럼 추운날씨에 귤을 먹으면 몸의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여 추위에 몸이 버틸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이렇듯 겨울철 먹는 귤은 특히 좋은 점이 많답니다. 하지만 귤에는 과일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너무 과하게 먹게 되면 비만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