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탕 끊기 어려우신가요? 설탕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 5

반응형
728x170

설탕 끊기 어려우신가요? 설탕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 5

1년 365일 다이어트는 많은 사람들의 과제죠. 새해가 시작되고 첫 다짐을 다이어트로 다잡은 분들도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다이어트를 시작한 또는 이미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있어서 반드시 피해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설탕이에요. 설탕이 함유되지 않은 음식을 찾는 일이나, 음식을 먹을 때 일부러 설탕을 빼고 먹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다이어트 전문가들의 팁을 인용하여 생활 속에서 설탕 섭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어요.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주의깊게 봐주세요~



1. 아침엔 고단백 음식을 먹어라 


전문가들은 간편한 아침 식사대용으로 사랑받는 시리얼에는 설탕 함유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고 말해요. 대신 오믈렛이나 에그 스크램블 등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이어져서 설탕이 다량 함유된 간식의 유혹을 피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2. 과일맛 요거트와 과일 주스를 끊어라


과일맛이 나는 요거트는 겉보기에 건강하고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일부 상품에는 한 개당 무려 24g의 설탕이 들어있다고 해요. 과일맛 요거트 대신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고, 여기에 ‘진짜’ 과일이나 견과류를 넣어 함께 먹는 것이 좋아요. 

같은 이유로 과일 주스도 되도록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주스 대신 직접 착즙한 과일즙과 물을 섞어 마시거나 아니면 과일만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유익해요. 



3. 조리법에 적힌 설탕의 반만 사용하라


건강을 위해 직접 요리를 해 먹을 때에도 설탕의 과다사용을 피할 수 없어요. 조리법에 제시된 설탕의 양을 절반으로 줄여도 맛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꼭 기억하고 제시된 양보다 절반만 사용해서 조리하도록 해보세요. 



4. 술에도 설탕이 들어 있다는 것을 기억해라


술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술 한 잔에는 성인 설탕 권장 섭취량의 10% 이상의 설탕이 함유돼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해요. 예를 들어 와인 한 잔의 칼로리는 초콜릿 한 조각의 칼로리와 같고, 다량의 당분이 함유돼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해요. 



5. 눈에 보이는 곳에서 설탕을 치워라


눈에 보이는 곳에서 설탕을 치우는 일은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힘든 일이에요. 설탕을 집에서 아예 치워버리는 방법, 더 나아가 설탕이 잔뜩 든 음식을 눈앞에서 혹은 손이 닿는 곳에서 모두 없애면 먹는 횟수나 양이 줄어들 수 있어요. 또 절대 배가 고픈 상태에서 쇼핑하는 것은 피해주세요. 설탕이 과다 함유된 음식들을 쇼핑 카트에 넣을 확률이 더욱 높아질 수 있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