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먹으면 배가 쏙 들어가는 음식 10가지

반응형
728x170

먹으면 배가 쏙 들어가는 음식 10가지

안녕하세요. 코코 언니에요^^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영국의 유명 영양학자 카산드라 번스 박사가 소개한 소화가 잘 되고 배가 들어가는 음식 10가지를 공개했습니다.

어떤 음식들을 먹으면 배가 쏙 들어가는지 복부 팽창과 소화 장애에 시달리는 분들은 아래 음식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김치 


양배추를 소금에 절여 만든 서양식 김치인 자우어크라우트는 전통적인 발효식품이에요. 이는 장에 좋은 박테리아를 갖고 있어 근본적으로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볼 수 있는데요. 김치도 이와 비슷하지만 일반적으로 배추에 생강과 고춧가루와 같은 양념을 더한 음식이랍니다. 배가 쏙 들어가길 원하시면 자우어크라우트나 김치를 꼭 먹어 보세요. 



2. 마늘 


마늘에는 강력한 항세균성과 항진균성이 있어요. 이는 장에서 나쁜 박테리아를 억제하고 칸디다(또는 효모) 과다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아티초크 


먹는 꽃봉오리 아티초크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이눌린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어요. 이눌린에는 장에 좋은 박테리아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 효과가 있습니다. 



4. 생강 


생강은 위산과 소화액 생성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음식물이 장을 통해 계속 움직이는 것을 돕는데요. 이는 또한 메스꺼움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생강을 스튜나 볶음, 수프, 채소 주스, 카레에 넣거나 샐러드에 갈아 넣어보세요. 신선한 생강을 갈아서 만든 뜨거운 생강차 역시 환상적인 소화제랍니다. 



5. 된장 


된장은 김치처럼 생효모뿐만 아니라 천연 유익균을 갖고 있어 장과 소화에 혜택을 줄 수 있어요.

된장의 혜택을 보려면 살균되지 않은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6. 귀리 


우리 몸은 건강한 장 운동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필요해요. 하지만 밀기울(제분밀로부터 밀가루와 배아를 분리한 나머지의 것)은 장에 매우 나쁠 수 있으며 일부 사람에게는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요. 귀리는 부드러운 식이섬유의 더 나은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귀리의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 조절을 돕는 것으로 밝혀져 있어요.



7. 사과 식초 


생각과 달리 일반적으로 위산이 너무 적은 경우가 많다고 해요. 위산이 적으면 불면증, 메스꺼움, 심지어 속쓰림 증상을 포함해 소화 불량과 관련한 많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사 전 소량의 물에 사과 식초 한 큰스푼을 넣어 마시면 위산 균형을 맞출 수 있어요. 하지만 만일 당신이 이미 위산 과다로 처방약을 먹고 있다면 이같은 시도는 절대 하지 마세요. 



8. 물냉이 


물냉이의 쓴맛은 간에서 담즙이 나오게 할 뿐만 아니라 소화액을 자극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담즙은 지방을 녹여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A와 비타민E와 같이 중요한 지용성 비타민의 소화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해요. 담즙이 잘 나오는 것은 지방이 녹은 폐기물과 독소를 제거하기 위한 간의 역할이므로 효과적인 해독을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9. 사골 


사골 국물을 전통 방식으로 만들려면 뼈를 최소 8~12시간 동안 끓여야 해요. 이 과정에서 사골에서 귀중한 미네랄과 젤라틴이 나와 매우 영양가가 높은 국물이 됩니다. 젤라틴은 건강한 장 표면을 복원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아미노산은 위산 수준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10. 호박씨 


호박씨는 장 건강에 꼭 필요한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이에요. 날 호박씨는 전통적으로 기생충을 없애는 치료제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가장 큰 혜택을 보려면 호박씨를 갈아서 먹어보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