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부1단도 10분이면 완성하는 만물상 새우튀김 비법

반응형
728x170

주부1단도 10분이면 완성하는 만물상 새우튀김 비법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추석을 맞아 이것저것 음식 장만 하다보면 하루가 짧죠. 특히 저처럼 주부1단들에게는 음식 하나 완성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그중에서도 튀김은 정말 손이 많이 가요. 하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이 비법 하나면 10분 만에 바삭바삭 맛있는 새우튀김을 완성할 수 있어요! 만물상에서 알려준 10분 완성 새우튀김 비법을 소개할게요~



새우튀김 재료부터 알아볼까요?

손질된 칵테일 새우, 튀김가루, 계란 끝! ㅎㅎ



새우 손질에 자신 있는 분들은

생새우를 손질해서 사용하면 더 맛이 좋겠죠?!

전 손질에 자신이 없어서 편하게 가기로 했어요^^



새우는 채에 받쳐서 흐르는 물로 씻어주세요. 

요즘 시판되는 손질 새우를 보니까

깔끔하게 잘 손질되어 있어서 정말 편해요~



깨끗하게 씻은 새우는

채에 받친 채로 잠시 둬서 물기를 빼주세요.



이제 새우에 계란옷을 입혀줄 거예요. 

계란옷은 노른자 빼고 흰자만 사용하는데요,

흰자를 쉽게 분리하기 위해 뒤집개를 사용했어요. 



뒤집개 위로 계란을 터트리면

흰자는 뒤집개 틈으로 빠지고 노른자만 남아요~

정말 간단하죠? ^^

주부1단에게 도구사용은 필수에요! ㅋㅋ



숟가락으로 살살 섞어서

새우에 흰자 옷을 골고루 입혀주세요. 



이제 뒤집개 뒤를 이어서

또 다른 꿀템이 등장해요!

집에 하나씩은 다 있는 밀폐용기에요. 

이 밀폐용기 하나면

튀김 만드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계란 흰자 옷을 입은 새우를

밀폐용기에 담아주세요. 



그리고 튀김가루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밀가루를 이용하면 따로 간을 해야 하지만,

튀김가루는 자체에 간이 되어있어서

따로 간을 맞출 필요가 없어요. 



이제 뚜껑을 잘 닫아주세요. 

그다음 장면은 대충 짐작이 되시죠??? ㅎㅎㅎ



쉐킷쉐킷~~~

밀폐용기를 흔들어서 

새우에 튀김가루를 골고루 묻혀줘요. 

쟁반에 튀김가루 깔아놓고 

새우 하나하나 잡아서 묻히는 것보다

반의반으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팔 몇 번 흔들어서 운동하고 나면

이렇게 새우에 튀김옷이 딱! 

튀기기 전 모든 준비가 끝! 

새우튀김이 이렇게 간단한 요리였나요~~~



기름이 적정 온도가 되면

튀김옷 입은 새우를 넣고 튀겨주세요. 

튀김 요리할 때 소리는 정말 예술이에요~

맛있게 튀겨지는 소리와 고소한 기름 냄새에

갑자기 허기가 지네요 ㅎㅎ



튀김옷이 노릇노릇한 색깔로 바뀌면 꺼내요. 

칼로리를 줄이고 더 건강한 튀김을 먹기 위해

키친타월로 기름기 제거하기, 꼭 기억해주세요^^



와우!!!

이 먹음직스러운 튀김을 

주부1단에 빛나는 제가 10분 만에 만들었어요~~~



칵테일 새우를 사용해서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귀여운 새우튀김이에요.

새우가 크지 않아서

튀기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요~



튀김옷은 두껍지도 너무 얇지도 않고

바삭바삭 정말 맛있어요. 

간을 하나도 안했는데, 

그냥 먹어도 고소하고 간이 잘 맞아요. 



새우튀김은 소스를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전 월남쌈 먹을 때 찍어먹던 

스위트 칠리소스랑 같이 먹어봤어요.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지니까 진짜 맛있더라고요. 

한번 먹기 시작하니까 손과 입이 멈추지 않아요^^;



추석날 손님 대접하는 음식으로도 좋아요.

칵테일 새우튀김 하나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요~

튀김요리는 재료 손질도 번거롭고

튀김옷 입히고 하나하나 튀겨내는 것도 어려운데

이렇게 만드니까 기름 냄새 맡는 시간이

반의반으로 줄어드네요~~~



주부1단 여러분~

추석 때 번거로운 튀김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자신 있게 10분 완성 새우튀김에 도전해보세요.

제가 직접 해보니까 새우튀김 별거 아니에요 ㅋ

이상 주부1단도 10분 만에 만드는

만물상 새우튀김 비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