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선요리 후 프라이팬에 깊게 밴 생선비린내 잡는 노하우

반응형
728x170

생선요리 후 프라이팬에 깊게 밴 생선비린내 잡는 노하우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추석 때 맛있는 반찬들 중 생선요리를 빼 놓을 수 없죠. 그중에서도 고소하게 튀겨서 먹는 생선구이는 정말 별미에요. 프라이팬으로 맛있게 생선요리를 하면 그 뒤에 찾아오는 생선비린내... 아무리 주방세제로 닦아도 생선비린내 잡는게 쉽지 않아요. 오늘은 프라이팬에 남은 생선비린내를 제거하는 초간단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기름 두르고 노릇노릇, 바삭바삭하게 

생선구이를 해 먹었어요. 

먹을 땐 좋았지만 프라이팬을 보면.... 

에휴....

주방세제로 닦아도 생선비린내는 남아요.

그러면 다음에 이 프라이팬으로 다른 요리를 할 때

생선비린내가 배이기도 한답니다ㅠㅠ



이럴 땐 무턱대고 주방세제를 들이부은 후

박박 문질러 닦는 것 보다

뭔가 효과적인 방법이 필요해요.

그 방법 제가 알려드릴게요~

먼저 프라이팬 닦기 전에 녹차 한 잔 어떠세요?!



이 와중에 무슨 녹차냐고요?

바로 이 녹차티백이 오늘의 꿀템이랍니다~~~

녹차를 다 마시고 난 후

녹차티백을 버리지 말고 모았다가 

생선비린내 제거에 사용하면 효과가 좋아요!



먼저 프라이팬에 남아있는 기름은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닦아주세요. 

키친타월로 닦을 때 너무 박박 문지르지 마세요.

프라이팬 코팅만 벗겨질 뿐

절대 닦이지 않거든요^^; ㅎㅎㅎ



기름기를 닦아낸 프라이팬이에요. 

먹을 땐 좋았지만 프라이팬을 보면.... 

에휴....

이제 본격적으로 생선비린내를 잡아볼게요!



프라이팬에 물을 채워주세요. 

물이 넘치면 안되지만 반 이상 채워주는게 좋아요~

그리고 녹차티백을 넣어요.

전 3개 넣었어요.



그다음은 말 안해도 아시죠~?



가스불을 켜고 팔팔 끓여주는 거예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서 녹차가 우러나와요. 

그러면서 쌉싸름한 녹차 향이 

프라이팬에 퍼지기 시작해요.

물론 물도 녹차가 우러나면서 색이 바뀌었죠? 

처음에 녹차 티백 넣고 끓이기 시작했을 땐 

생선비린내가 독보적이었는데,

지금은 녹차향과 생선비린내가 비등비등 해요.

그래서 조금 더 끓여보기로 했어요~



조금 더 끓이니까

녹차향이 생선비린내보다 조금씩 더 진해지다가

어느 순간 녹차향만 남아요.

그리고 녹차 티백을 활용하는 좋은 점이

프라이팬에 남아있던 기름기도 흡수해서

잠시 후 프라이팬을 닦을 때 훨씬 편해요^^



녹차향이 생선비린내를 이길 때까지 

충분히 끓여준 후 

녹차물을 버리고 

프라이팬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주세요.

이 상태로 5분정도 불리면

기름기와 비린내 제거에 도움이 돼요~



이제 설거지 타임!

설거지 할 때는 일반 수세미가 아니라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닦아줄 거예요. 

키친타월은 질기면서 

세척력은 좋고 수세미보다 흠집은 덜 내서

기름기 많은 설거지할 때 핵꿀템이에요!!!



키친타월을 2장 정도 겹쳐서 물에 적신 후

주방세제를 조금만 묻혀서 프라이팬을 닦아요. 

베이킹소다가 남아 있는 기름기를 흡수해서

주방세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답니다~



오늘도 마무리는 흐르는 물로 헹구기!

프라이팬을 사용 후에 주방세제로 닦잖아요.

주방세제로 닦기 전에 

녹차 티백으로 생선냄새 잡고 가실게요~~~ ㅋ



기름기 없이 깨끗해졌어요. 

거기에 중요한 포인트.

생선비린내가 뭔가요? 먹는건가요? ㅎㅎㅎ

언제 그랬냐는 듯 생선비린내를 싹 지웠어요~

이제부터 녹차티백은 그냥 버리지 말고 

생선비린내 나는 프라이팬에 양보하세요^^

이상 프라이팬 생선비린내 잡는

초간단 노하우였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