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 사파리(Safari) 추천기능

반응형
728x170

사파리 편의기능

사파리 추천기능

사파리 활용


이전 포스팅들에서 사파리 사용법과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소개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처 소개해드리지 못한 사파리의 유용한 기능들을 추가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사파리 사용법과 기능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포스팅 하단의 관련글의 이전 포스팅들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실용적인 사파리 추천 기능 


웹사이트 사진 쉽게 저장하기 


인터넷 서치를 하다보면 마음에 드는 사진들을 많이 발견하게 됩니다. 

주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저장을 하는 방법을 이용들 하시는데요. 

이것보다 훨씬 간단하고 빠르게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사파리 화면 옆에 바탕화면이 보일수 있도록 사파리 창의 크기를 조절해준 후, 

이미지를 클릭한 채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기능이 사이트마다 다되는것은 아니며 안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 접속하는 사이트가 안전한 사이트인지 확인하기


해킹이나 파밍으로부터 안전한 웹 서핑을 위해서 '공식 사이트' 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여기서 파밍이란??

파밍(Pharming)


정의

악성코드에 감염된 사용자PC를 조작하여 금융정보를 빼냄

① 사용자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됨 → ② 정상 홈페이지에 접속하여도 피싱(가짜)사이트로 유도 → ③ 금융정보 탈취 → ④ 범행계좌로 이체

※ (피싱사이트) ‘http://*Kb*bank.com’ 등 정상 홈페이지로 가장하여 금융정보(보안카드번호 전부) 입력을 요구, 신종금융사기의 주요 범행수단

출처 -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

사파리 웹브라우저는 안전한 공식 사이트에서 주소 창의 글자나 배경이 녹색으로 변하게 되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가 공식 사이트가 맞거나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고, 올바른 방법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이와 같은 녹색 주소 창과 함께 자물쇠 모양의 그림이 주소 옆에 나타납니다. 


공식 사이트의 인증서를 확인하려면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인증서 보기] 를 클릭합니다. ▼




다음과 같이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미싱이나 피싱 사이트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금융 거래를 하기전 은행 사이트나 주요 웹사이트에서 이와 같은 인증서를 반드시 확인합니다. 맥은 보안성이 높은 OS로 구동되지만 그렇다고 해킹에 대해 100% 안전하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인증서는 보조 수단으로 활용을 합니다. 인증서가 있다고 무조건 신뢰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며, 평소 인터넷 사용을 하면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전자사전 사용하기


사파리에서 웹 서핑을 하다 모르는 단어나 어려운 단어가 나올 경우, 

해당 단어의 뜻을 알아보기 위해 단축키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전자사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려는 단어 위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control + command + D 키를 누릅니다. 





탭 고정하기


사파리를 웹 브라우저로 사용하면서 자주 접속하거나 늘 접속하는 사이트는 매번 새로 접속할때마다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엘 캐피탄에서부터 탭 고정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원하는 '탭' 을 왼쪽으로 드래그하여 고정해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정해둔 탭은 사파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였을때도 그대로 남아 있으며, 항상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되어 빠르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고정하고 싶은 웹 페이지를 열어둔 상태에서 탭을 왼쪽으로 드래그합니다. 왼쪽 구석에 탭들이 고정이 되며, 고정된 웹 사이트는 언제든지 서로 전환하면서 바로 접근해 볼 수 있습니다. 고정된 웹 사이트를 해제하려면, 다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거나,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탭 고정 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고정이 풀린 웹 사이트 탭을 고정하려면 왼쪽으로 드래그를하거나,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탭 고정] 을 누르면 다시 고정이 됩니다.  ▼







관련글


윈도엔 익스플로러가 있지만 맥(Mac)엔 사파리가있다. 사파리(Safari) 살펴보기.


사파리(Safari) 사용법 1탄.(책갈피, 즐겨찾기, 사이드 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탭/창 활용하기)


사파리(Safari) 사용법 2탄.(기능 업그레이드, 사용자화,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문 기록 없애기)


사파리 읽기 도구 기능을 아시나요? 


아이폰 사파리 기능 제대로 사용하기(iOS 사파리 사용법)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