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감기가 심해지면 독감에 걸리는 것이 사실일까?

반응형
728x170

감기가 심해지면 독감에 걸리는 것이 사실일까?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독감 예방접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요. 흔히 독감 예방접종을 하면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보통 감기가 심해지면 독감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정말 감기가 심해지면 독감에 걸리는 것일까요? 

오늘은 겨울철 불청객 감기와 독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감기와 독감은 왜 걸릴까요?

감기와 독감은 의학적으로 다른 질병이기 때문에 그 원인에도 차이가 있어요. 

먼저 감기의 원인은 리노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에코바이러스 등 약 200여종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해요. 

하지만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단 한가지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이에요. 



감기에 걸린 듯 하다가 증상이 심해지면 독감이 온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감기와 독감의 증상이 유사한 듯 하면서도 다르기 때문이에요. 



  감기 vs 독감

감기는 콧물, 코막힘, 기침 등이 생기면서 열이 나긴하지만 미열에서 그쳐요. 또 감기로 인해 근육통이나,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긴 해도 강도가 심하지 않고 1~2주 정도 사이에 자연 치유되는 경우가 많아요. 감기에 걸렸다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는 않죠.



반면 독감은 달라요. 열이 갑작스럽게 시작 되서 39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해요. 또 근육통, 두통, 오한 등이 감기에 비해 강도가 세게 오죠. 이런 증상들이 심하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가 되기도 해요. 



감기와 독감은 또 하나의 큰 차이가 있어요



감기에서 동반되는 증상들은 합병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독감에서 나타나는 증상들은 오래 방치할 경우 합병증을 유발해 위험해질 수 있답니다. 

출처 : MBC

특히 노약자나 어린이는 절대 그냥 방치하면 안돼요. 



그렇다면 원인도 다르고 증상도 다른 감기와 독감,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요?



  감기 / 독감 예방법

감기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상생활 속에서 이루어져요. 

항상 청결을 유지해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거예요. 손 씻고, 잘 먹고 운동하기처럼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올바른 기본 생활습관 들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해요.



하지만 독감은 뭐니뭐니 해도 별도의 ‘예방접종’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예방접종을 한 후 2주정도 후부터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맞는게 좋아요. 이미 예방접종을 하신 분들이 많겠지만, 아직 안하셨다면 더 늦기 전에 하시는게 좋겠죠? ^^



감기는 감기! 독감은 독감! 

같은 듯 하지만 엄연히 다른 감기와 독감, 올바른 생활습관과 예방접종으로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바랄게요. 

이상 감기와 독감의 차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