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어플레이 기능을 아시나요? (에어플레이를 사용하는 방법들 소개)

반응형
728x170

에어플레이

AirPlay

에어플레이 사용하기

AirPlay 사용하는 방법들


에어플레이(AirPlay)애플기기의 화면이나 소리를 공유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에어플레이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1. Apple TV를 이용하여 화면과 소리 공유 (무선) 



제가 지금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HDMI 케이블을 연결하여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애플기기들의 화면과 소리를 TV나 모니터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애플티비 3세대를 사용중이며 사진속의 기기들은 우측에는 에어포트 익스트림(AirPort Extreme) 애플 공유기이며, 좌측은 에어포트 익스트림에 연결하여 네트워크 하드로 사용중인 외장하드의 모습입니다. 



2. airport express 를 이용하여 소리 공유 (무선)



방과 거실 2군데에서 사용중인 에어포트 익스프레스(AirPort Express) 공유기입니다. 


다음과 같이 아날로그/광학 오디오 잭이 있어서 광케이블과 3.5mm 케이블(AUX선)을 사용해서 스피커에 연결하여 무선 스피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출력과 아날로그출력이 동시에 한 잭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맞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에어포트 익스트림(AirPort Extreme) 애플 공유기는 아날로그/광학 오디오 잭이 없기 때문에 AirPlay기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3. Lightning Digital AV 어댑터 MD826FE/A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 를 이용한 화면과 소리 공유 (유선)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 를 사용하여 유선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화면과 소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HDMI 출력과 함께 충전도 동시에 가능합니다. 즉 아이폰, 아이패드를 충전하면서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무선이 따라올수 없는 유선의 퍼포먼스. Lightning Digital AV 어댑터 MD826FE/A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별도의 프로그램 이용 (무선)


저는 AirServer 앱을 사용중입니다. 맥과 아이폰용을 각각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시간이 되면 다음번에 이 AirServer 앱에 대해서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5. Airplay 가 가능한 스피커 사용 (무선)

일반 스피커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무선으로 블루투스와는 차원이 다른 고퀄리티의 사운드를 애플기기들과 연결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6.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아이폰/아이패드의 화면을 맥의 화면에 미러링하기 (유선) 위해서는 '퀵타임 플레이어' 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or 아이패드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여야 하는데 자세한 설명은 

이것보다 간편할 수 없다, 맥 유저를 위한 아이폰 화면 녹화 및 미러링 방법.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중인 에어플레이 기능들

 

아이폰에서 본 화면입니다. 


다음과 같이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2개를 사용하여 방과 거실의 스피커에 연결하였고,

AirServer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맥과 연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애플티비를 이용하여 HDMI 케이블을 사용해 모니터에 연결 후, 아이폰, 아이패드, 맥의 화면과 소리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맥(Mac)에서 본 화면입니다. 


메뉴 막대에서 [애플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을 선택합니다. 





시스템환경설정 창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나타나는 창에서 [사용 가능할 때 메뉴 막대에서 미러링 옵션 보기] 에 체크합니다. 





에어플레이가 가능한 환경에서는 아래와 같이 미러링 옵션이 나타납니다. 

저는 에어서버 프로그램을 통한 에어플레이와 애플 티비를 통한 에어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나타납니다. 

이렇게 맥에서 에어 플레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옵션을 활성화해줘야 합니다. 








관련글



무선이 따라올수 없는 유선의 퍼포먼스. Lightning Digital AV 어댑터 MD826FE/A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


이것보다 간편할 수 없다, 맥 유저를 위한 아이폰 화면 녹화 및 미러링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