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날 사용하면 200% 더 좋은 다이소 설 꿀템 베스트 10

반응형
728x170

설날 사용하면 200% 더 좋은 다이소 설 꿀템 베스트 10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설날 필요한 물건들이 마트에만 있는건 아니죠~ 가성비 좋은 물건들이 많은 다이소에도 설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템들이 많이 있어요. 

오늘은 평소엔 100%, 설날 사용하면 200% 더 유용한 다이소 설 꿀템을 소개해 드릴게요^^



1. 세배 봉투

설날 세배를 하면 세뱃돈을 받기도 하지만, 반대로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기도 하죠. 똑같은 용돈이라도 좀 더 센스를 발휘해 보는건 어떨까요?! 재미난 문구나 그림이 있는 봉투부터 심플하지만 감사의 마음을 적은 봉투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주고받는 재미를 느껴보면 좋을 것 같아요~



2. 프라이팬

명절이 되면 맛있는 음식들이 한가득인데요. 설날 음식들을 장만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 중 하나가 바로 프라이팬이에요. 굽고, 볶고, 지지고, 튀기고~ 저렴한 가격에 크기도 다양해서 미리 여유 있게 준비해 놓으면 좀 더 수월하게 요리할 수 있을 거예요.



3. 전통문양 포장케이스

우리나라 전통 민화가 그려진 포장케이스가 있었어요. 혹시 집에 가면서 가족들 선물을 준비했다면 이 포장케이스가 딱 일 것 같아요. 표시된 선을 따라 접으면 누구나 쉽게 완성할 수 있고, 선물을 좀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답니다.



4. 파칼

명절증후군을 탄생시킨 주범이 바로 끝없는 명절 음식 장만이죠. 설 음식을 좀 더 쉽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주방 꿀템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인 다기능 파칼이에요. 단순히 파채를 썰 때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채소의 싹을 도려내고 껍질을 벗길 때 사용할 수도 있어서 1석2조의 주방 꿀템이랍니다. 



5. 핸드밀봉기

설날 한상 거하게 먹고 남은 음식들을 보관할 때 유용한 핸드밀봉기에요. 특히 비닐팩에 음식을 소분해서 보관할 경우 매듭을 지으면 나중에 하나하나 풀어야 해서 불편하잖아요. 이건 비닐팩에 기계를 끼우고 스윽 밀어주기만 하면 열선에서 발생하는 열로 인해 쉽게 밀봉이 가능해서 남은 식재료나 음식물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요.



6. 실리콘 마늘까기

음식을 할 때 통마늘이 필요하면 마늘을 꺼내서 물에 불렸다가 하나하나 손으로 까기가 참 번거로워요. 그럴 때 실리콘으로 된 마늘까기 안에 껍질째 마늘을 넣고 손바닥으로 몇 번만 굴려주면 끝! 물에 불리지 않아도 마늘 껍질을 쉽게 깔 수 있답니다. 



7. 전동거품기

엄청난 양의 전을 부칠 땐 엄청나게 많은 계란을 푸는 것도 보통일이 아니에요. 전을 부치다 중간에 추가로 계란물을 더 만들기도 하잖아요. 계란 푸는 일은 이 전동거품기에 맡겨보세요. 크기는 작지만 순식간에 계란을 풀어주더라고요. 물론 계란을 풀 때 팔이 아프지 않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참고로 이건 저도 유용하게 사용중이랍니다~!!)



8. 호박채칼

설날 음식 장만할 때 재료를 채를 썰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앞에 소개한 파칼과 함께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호박채칼도 있어요. 잡채용 당근을 채 썰 때도 좋고, 식재료를 잘게 다져야 할 때도 채칼로 먼저 썰고 다지면 준비 시간을 반으로 줄일 수 있어요.



9. 봉지캡

설날 많이 사용하는 부침가루나 튀김가루, 조미료 등등 별도의 밀봉 장치가 없는 경우 간편하게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봉지캡이에요. 비닐재질이라면 어디든 사용가능하고 밀봉 기능 뿐만 아니라 내용물이 한번에 쏟아지는 것도 막아줘요. 또 평소에 과자봉지에 끼워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10. 전통문양 종이백

설날 가족이나 친지,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는 경우가 있죠. 그럴 때 받는 사람 기분을 두배로 UP시켜주는 전통문양 종이백이에요. 단아하고 은은한 느낌의 전통문양과 색감도 예쁘고, 종이가 얇지 않아서 나름 튼튼해요. 저도 선물을 전할 계획이 있어서 몇 개 사왔어요~


설날 기분 제대로 내주는 문구용품부터 

설날이 지나도 유용하게 사용될 주방용품까지!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좋은 물건들이 많았어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눈길이 가는 설 꿀템이 있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