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튠즈 Genius 기능을 아시나요? ( 사용자의 음악 취향을 저격하여 선별)

반응형
728x170


Genius

Genius는 컴퓨터 또는 iOS 기기의 보관함을 검색해 서로 가장 잘 어울리는 노래를 자동으로 찾은 다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음악으로 장르별 믹스를 만들어줍니다. Genius 재생목록도 그때그때 만들 수 있죠. 좋아하는 곡을 고른 후, 'Genius 시작'을 선택해 보세요. Genius가 같은 분위기의 곡들을 찾아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어줍니다. 어떤 노래를 들을지 결정 못했다면, 'Genius 임의 재생'을 클릭하세요. 좋은 노래 한 곡, 비슷한 느낌의 여러 곡을 자동으로 추천해줍니다. 분위기 전환을 원한다면, 'Genius 임의 재생'을 한 번 더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이튠즈 Genius 기능



iTunes 보관함에서 어떤 음악을 선택했을 때 그 음악과 잘 어울리고 매칭이 되는 음악을 보관함에서 찾아서 재생목록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 Genius 기능입니다. 

iTunes에서 사용자의 취향을 저격하여 알아서 선별해준다는 점이 엄청나게 매력적입니다. 


Genius 재생목록과 비슷하지만 Genius 믹스는 음악 모음이 재생할 때마다 지속적으로 바뀐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비슷한 종류의 음악을 듣고 있지만 재생 목록은 항상 변하게 되는데 이러한 Genius 기능은 Apple ID가 필요합니다.  


아이튠즈 메뉴 막대에서 [스토어] → [Genius 켜기] 를 선택합니다. ▼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하단의 [Genius 켜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진행과정이 나타납니다. 




'Genius가 성공적으로 켜졌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지니어스 기능이 활성화되었습니다. 




기능 활성화 후 음악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하여 나타난 창에서 [Genius 재생목록 생성] 을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선택한 음악파일을 바탕으로 지니어스 재생목록이 생성됩니다. 




Genius 믹스는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지니어스 재생목록과 달리 

재생할 때마다 음악 모음이 지속적으로 바뀌는 기능입니다. 



 기능 이름대로 사용자가 선택한 음악과 비슷한 종류의 음악을 선별해서 목록까지 만들어주는 아주 똘똘한 기능입니다.

사용자의 음악적 취향을 저격하여 선별해주는 아이튠즈 지니어스 기능을 통해서 색다른 음악 감상을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관련글


아이튠즈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아이폰, 아이패드,맥 사용자라면 필수팁)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