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하여 지급설정하는 방법(에드센스 수익금 받는 방법)

반응형
728x170

애드센스 수익금 받는 방법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하여 지급설정하기

에드센스 핀번호 등록


지난 포스팅에서는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수령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이 핀번호를 사용하여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한 지급설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수익금이 생기면 당연히 수익금 수령을 해야겠죠. 가만히 놔둔다고 수익금 지급이 되지는 않습니다. 지급설정을 해주셔야 되는데요. 그 설정 방법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언급드렸지만 구글에서 보내주는 핀번호가 들어있는 이 우편물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애드센스 계정에 $10달러이상의 수익이 발생해야 주소지를 입력하라는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타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을 합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빨간 경고문구 옆의 [작업] 버튼을 눌러줍니다. ▼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위에서 가장 최근에 PIN이 생성된 날짜가 나타납니다. 

저는 2015.11.30일이라고 적혀있네요.

그리고 PIN 입력을 위한 란이 보입니다. 이곳에 우편으로 받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핀 입력 오류가 3회 발생하면 광고 게재 및 계정 엑세스가 일시중지되니 유의하라는 경고문구가 보이네요. 

신경써서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





입력 사항을 입력해주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핀번호 인증에 대한 절차는 끝납니다. ▼




이제부터는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한 과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눌러준 후, [지급]을 선택합니다. ▼




지급 받는 방법에서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





지급 일정과 결제 수단이 나타납니다.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시려면 지급 일정 옆의 [구성] 을 클릭합니다. 최소 기준액은 100달러입니다. 

저는 100달러로 설정해두었습니다. 100달러는 커녕 10달러도 모으기 힘들거든요. ㅋㅋ

지급 보류 기간은 최대 1년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의 [+새 결제 수단 추가] 를 클릭합니다. ▼




은행 계좌로 송금과 

수표 

2가지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은행 계좌를 통한 수익 지급이,

두번째는 우편을 통한 수표 지급이 있습니다.



우편을 통한 수표 지급방법은 국내 서비스가 아닌 외국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위험부담이 큰 편입니다.


수표는 아래와 같이 생겼다고 합니다. 




수표 지급방법과는 달리 추심 수수료도 낼 필요없고(두방법 다 수수료가 들긴하지만) 수표 우편배송을 받기 위해 기다릴 필요도 없고, 은행을 방문할 필요도 없고, 기타 기회비용 등을 고려하면 수표로 지급받는 것보다 은행 계좌를 통한 수익 지급이 훨씬 합리적인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은행 계좌로 송금을 선택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알아야 할 것은 "예금주""은행 이름""SWIFT 은행 식별 코드(BIC)""계좌번호" 입니다. 


예금주를 적을 때는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적어야 합니다. 한글을 사용하면 계정에 오류가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을 선택합니다. 은행별로 수수료는 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제일 유리한 은행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은행을 선택하셨으면, 스위프트 코드를 적어줍니다. SWIFT 코드는 은행 및 기타 금융기관의 고유 식별 코드이며,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거나 거래 은행에 문의하시면 올바른 SWIFT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 그리고 자신의 거래 은행 통장을 보시면  SWIFT CODE 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에 관한 전체적인 지급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다루다보면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거 같아서 다음 포스팅에서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은행별 수수료 비교등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참고할 수 있는 다음 포스팅이 완료되면 이 포스팅 하단 관련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계좌 번호를 적어주시고 저장을 하고 난뒤 결제 방법을 바꿔주시면 설정은 끝나게 됩니다. 

혹시나 특정한 문제로 인해서 입금이 되지 않더라도 미지급잔액 지급보류로 수익금을 보전하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되며, 입금이 되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구글애드센스 국내 은행별 스위프트(SWIFT) 코드와 은행별 수수료 정리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수령~ ㅋㅋ


구글 애드센스 가입과 내 블로그에 광고 다는 방법. ( 초보자를 위한 Google AdSense 가입과 등록방법 설명)


더이상 쉬울 순 없다. 빠르고 간편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상단 2개, 하단 달기 (AdSense 코드 삽입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