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초대장 보내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티스토리 초대장 보내는방법

티스토리 초대장 전송하기


안녕하세요. 코코네 코코 오빠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글 작성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회원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티스토리 초대장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보내기



초대장을 보내기 위해서는 당연히 보낼 초대장이 있어야합니다.

내가 가진 초대장을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셔서,

[네트워크] 영역의 [초대관리] → [티스토리 초대] 에서 남아있는 초대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대장이 X장 남았습니다. 초대장은 매월 활동 내역에 따라 충전됩니다.' 라는 안내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남아있는 초대장을 확인하셨다면, 이제는 초대장을 받으실 분들을 초대하시면 됩니다.

화면의 [초대하기 +] 버튼을 클릭합니다. 




초대장을 받을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초대 말을 입력하셔야 하는데 그냥 놔두시면 기본으로 작성된 글이 그대로 전송됩니다. 가까운 분들에게 보내는것이 아니라면 그냥 놔두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내기] 를 클릭합니다. 





초대장이 상대방에게 보내지게되면 남은 초대장이 한장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초대받은 사람의 이메일 주소와 블로그 개설 유무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면 상대방에게 성공적으로 초대장이 전송된 것입니다. 





초대장을 받은 상대방의 화면입니다. 

초대장을 받은 사람의 이메일 계정에는 XX님이 TISTORY.COM으로 초대하였습니다. 라는 메일이 와 있습니다. 

받은 메일을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합니다. 




메일을 보시면 받은 티스토리 초대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대장안에는 자신을 초대한 회원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적혀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보라는 메시지와 함께 티스토리 아이디는 초대장을 받은 메일 주소로 생성된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받은 초대장으로 7일 이내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초대가 자동으로 취소된다는 안내도 나와있습니다. 

그럼 초대장을 받은 사람이 [회원 가입하기] 버튼을 눌렀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실제로 전 제 가족에게 보냈기 때문에 초대장을 보낸 직후 회원 가입까지 완료시켰습니다.) 





초대장을 받은 상대방이 티스토리 회원가입을 하고 블로그가 개설되면, 





초대장을 보낸 사람의 티스토리 관리 화면에서는 초대장을 받은 사람이 개설한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와 필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자유로운 가입이 아닌 이런 초대제를 운영하는 이유는 바람직한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기회를 드리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몇몇 스팸블로거들이 티스토리에 유입을 하고 있어서 


티스토리에서는 신규회원 초대 시 유의사항 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1. 초대 신청 이메일 주소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대개의 스팸 유저들의 E-mail 주소는 무의미한 숫자나 알파벳의 반복으로 이루어져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유저의 요청은 초대시에 한번쯤 고려해봐야겠습니다.)


2. 비슷하고 유사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연거푸 초대를 원할 시에 초대에 대한 고려를 해봐야합니다.

(스팸 유저들은 비슷한 E-mail 주소를 만든다고 합니다. 유사한 이메일 주소로 연달아 초대를 신청시 스팸 유저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3. 댓글 작성된 IP 확인이 필요합니다. 

(스팸 유저들이 동일한 PC에서 여러개의 이메일 주소로 신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초대하기 전에 한 명이 여러명의 다른 사람인척 하지는 않은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IP 확인하는 방법 : 블로그 관리자 > 댓글/트랙백 에서 IP 확인이 가능합니다.




초대하기 명단 관리하기

초대장을 통해 상대방을 초대하게 되면, 초대 명단에서는 초대받은 분들의 기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초대장을 보내서 초대를 하였지만 수락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초대취소'를 하실 수 있고, 

초대받은 분의 블로그가 좋은 블로그일 경우 '링크추가'를, 스팸/음란 블로그일 경우 '신고'를 통해서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무작정 초대장을 보내서 유해하고, 타인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블로그의 생성만을 초래하는것이 아니라, 이와 같이 자신이 초대장을 보내서 만들어진 블로그에 대한 관리와 모니터링도 할 수 있는 부분은 정말 괜찮은 제도같습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글 작성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