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선비린내보다 고약한 컵에서 나는 물비린내 제거법

반응형
728x170

생선비린내보다 고약한 컵에서 나는 물비린내 제거법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시원하게 물 한잔 마시려고 컵에 입을 댔는데

고약한 물비린내가 확-

생각만 해도 미간이 찌푸려지는 상황이죠. 

물비린내 나는 컵은

평소와 같은 설거지로는 해결이 안되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비법이라면

물비린내 제거도 문제없어요^^



컵에서 나는 물비린내.

생선비린내 만큼이나 고약하죠. 

제가 오늘 총 3단계에 걸쳐서 

물비린내 제거법을 소개해드릴 텐데요.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물비린내가 난다면???

그 컵은 버리셔도 될 거예요 ㅎㅎ

그만큼 물비린내 제거가 확실하다는 거죠^^



물비린내 제거 1단계는 설거지에요. 

그런데 일반적인 설거지가 아니라

물비린내가 나는 그릇만 따로 설거지를 하는 거예요.

물비린내가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물컵을 예로 들어서 보여드릴게요. 



물비린내 나는 컵을 따로 담고

물을 넉넉하게 받아주세요. 

그리고 주방세제를 조금 넣어요. 



손으로 살살 주방세제를 풀어주고

이때 손으로 세제물을 컵에 문질문질 해 주세요. 

이 상태로 10분정도 담가두면 돼요. 

간혹 수세미 하나로 이것저것 닦으면서

물비린내를 옮기기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물비린내가 나는 그릇만 따로 모아서

별도로 설거지를 하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어요.



10분 동안 세제물에 담가둔 컵을

수세미로 세척해주세요. 

주방세제를 추가로 사용하지 않고

수세미에 세제물을 충분히 적신 후 닦아요. 

그다음은 말 안해도 아시죠?!

흐르는 물로 헹구기~



컵에서 물비린내가 자주 생기기 때문에

설거지를 할 때 컵부터 닦으면

물비린내가 날 확률이 낮아진다는 사실

첫 번째 비법으로 기억해주세요^^

물비린내가 심각하지 않으면

1단계로도 냄새를 제거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래도 냄새가 남았다면 2단계 GO!



컵에서 나는 물비린내 제거 2단계

식초 활용법이에요. 

식초를 사용하면 물비린내는 물론

살균작용까지 할 수 있어요. 



설거지를 마친 컵에 물을 채우고

식초를 쪼르륵 따라주세요. 

컵의 크기에 따라 1-2큰술 정도 넣어주면 돼요.  



식초가 열심히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10분 정도 잠시 두기만 하면 돼요. 



열일한 식초물을 배수구에 버리면

배수구 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돼요^^

그리고 흐르는 물로 헹궈주세요. 

여기까지 하면 어지간한 물비린내는 제거된답니다!

하지만 그래도 물비린내가 남아있다면

마지막 3단계로 해결해요. 



물비린내 제거 대망의 3단계

전자레인지로 살균하기에요. 

컵에 물을 아주 조금만 담아서

전자레인지로 1분만 돌려주면 끝!

열탕 소독과 비슷한 효과로

단 1분이면 컵 속에서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어요^^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면서

소독을 마친 물컵.

1단계 단독 설거지

2단계 식초물로 살균

3단계 전자레인지로 소독

여기까지 했는데도 냄새가 난다면

그 컵은 노답인거죠 ㅎㅎㅎ



열심히 물비린내를 제거했으면

건조까지 완벽해야하지 않겠어요?!

대부분 설거지를 하면 컵을 뒤집어서 말리는데요.

처음에 물기가 잘 빠지는 듯 싶지만

오히려 공기가 통하지 않아서

건조되는 시간만 늦춰지게 돼요. 

뒤집어놓은 바닥면에 공기가 통한다고 해도

물기가 빠진 후에는

원래대로 세워서 건조시키는게 더 좋아요.

만약 건조시간이 길어질 땐

깨끗한 마른행주나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주면

건조과정에서 물비린내가 발생할 염려는 없어요^^



컵에서 나는 물비린내.

더 이상 그냥 참지 말고

3단계 솔루션으로 완벽하게 해결해보세요~

이상 생선비린내보다 고약한 

컵에서 나는 물비린내 제거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