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리는 ‘이것’으로 생선을 구우면 깔끔하고 더 맛있다?!

반응형
728x170

버리는 ‘이것’으로 생선을 구우면 깔끔하고 더 맛있다?!

안녕하세요. 코코언니에요~

집에서 프라이팬에 생선을 구우면

가스레인지 주변에 기름이 튀고

집안 전체에 생선 냄새가 진동을 하죠. 

그런데 ‘이것’을 사용해서 생선을 구우면

깔끔하고, 더 맛있게 구울 수 있다고 해요. 

여름 내내 즐겨먹는 이것!

지금부터 직접 보여드릴게요^^



대표적인 여름과일인 수박은

맛있게 먹는 것 까지는 좋지만

버려지는 수박껍질의 양이 어마무시하죠. 

그런데 이 수박껍질로 생선을 구우면

깔끔하게 구워지는건 기본이고

더 촉촉하고 맛있는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신박한 수박껍질 활용법 끝판왕!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하지만

그만큼 냄새도 강력한 고등어를

수박껍질을 활용해서 구워볼게요. 



저는 냉장고에 보관중인 수박껍질을 사용했어요. 

지난번 수박 손질하고 껍질만 따로 모아뒀거든요^^

수박껍질을 사용해서 생선을 구울 땐

딱딱한 겉껍질이 아니라

속에 들어있는 흰부분을 사용할 거예요. 

물론 겉껍질도 그냥 버리지않고

생선을 다 구운 후 

마무리할 때 사용해 볼게요~



가장 먼저 수박껍질에서

흰부분만 남도록 겉껍질을 도려내 주세요. 

살짝 남은 과육 부분도 도려냈어요. 



수박껍질 분리 완료!

그냥 버리면 쓰레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지만

이렇게 모았다가 활용하면

여름 내내 꿀템이 될 수 있어요.



이제 프라이팬에 손질한 수박껍질을 깔아주세요. 

그리고 수박껍질 위에 생선을 살포시 올리고

가스불을 켠 다음 기다리기만 하면 돼요. 



수박껍질 위에 생선을 올려놓고 구우면

생선이 안 익을 것 같기도 하지만

오히려 타지 않고 촉촉하게 익게 된다는 사실~!



중간에 생선을 뒤집을 때 

수박껍질 상태를 확인해보니

약간 익은정도였고 모양은 그대로였어요. 

그리고 생선은 의심의 여지없이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지고 있어요^^



잠시 후 생선구이가 완성된 모습이에요. 

저는 기름을 1도 두르지 않고 생선을 구웠는데요.

수박껍질만 탔을 뿐

생선은 타거나 눌어붙지 않았어요. 

게다가 생선에서 나온 기름기를 수박이 흡수해서

가스레인지 주변도 깔끔해요.



수박껍질에서 프라이팬에 닿은면은

까맣게 탔는데요. 

신기하게도 윗부분은 타지 않고

덕분에 생선은 더 맛있게 구워졌네요^^



그리고 수박껍질을 손질할 때

도려낸 겉껍질로 프라이팬을 닦아주면

프라이팬에 남은 기름기나 탄 자국도 쉽게 지워지고

생선비린내 제거에도 아주 좋아요. 



수박껍질의 흰부분에는 섬유소가 풍부한데요. 

섬유소는 그물 같은 구조로 되어있어서

기름 입자를 잘 흡착할 뿐만 아니라

표면의 섬유소 분자가 

생선 비린내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이정도면 수박껍질이 생선구이 맛집이네요 ㅎㅎ



속까지 촉촉하게 잘 익은 고등어구이~

생선을 구울 때 수박껍질 하나 깔고 구웠을 뿐인데

담백하고 촉촉한 맛과 식감,

기름기가 튀지 않아 뒷정리도 간편하고

무엇보다 버려지는 수박껍질을 활용해서

왠지 더 주부9단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수박은 좋은데

쓰레기로 버려야 할 수박껍질이 너무 많아서

수박을 멀리하신 분이라면

잘 모았다가 생선구울 때 사용해보세요.

이상 버리는 수박껍질로 생선굽는 비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코코네" 카카오스토리 채널

☞ "코코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코코네" 페이스북

===============================

코코네를 방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