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샵] 레이어는 무엇인가? (Layer 이해하기)

반응형
728x170

포토샵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 레이어에 대해서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포토샵을 다루어 보셨던 분들은 레이어에 대해서 들어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마 없을 겁니다. 포토샵 작업, 편집에서 이미지를 합성하거나 보정할 때 무엇보다 중요시되고 핵심이 되는 것이 바로 이 레이어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레이어가 무엇인지, 어떤 구조로 되어있고,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obe Photoshop CC 2015

포토샵 CC 2015


  포토샵 레이어


레이어(Layer)??

레이어는 간단히 말씀드리면 투명하게 비치는 셀로판지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투명한 필름같은 곳에 그림을 그린 후 그 위에 다른 그림을 그린 필름을 겹치는 것과 같은 기법으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이 때 그림이 그려진 필름이 각각 포토샵에서는 이미지 층으로 볼수 있는 레이어가 되는 것입니다. 



레이어의 구조

레이어의 구조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배경 레이어


 

여자 레이어 


 

남자 레이어


 

하트 레이어

 


전체 이미지
위의 레이어들이 합해져서 이같이 전체 이미지를 구성하게 됩니다. 




레이어의 종류


배경 레이어


포토샵에서 새로 작업을 시작할 때 새 파일을 만들게 되면,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레이어입니다. 

흰색, 현재 지정되어 있는 배경색, 투명, 그리고 사용자가 선택하는 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레이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레이어입니다. 이미지 속성을 가지고 있고, 투명 영역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영역을 자유롭게 이동시기거나 배치, 수정도 가능합니다.




문자 레이어


문자 입력시 생성되는 레이어입니다. 화면에서 보시는것처럼 섬네일 보기에서 'T' 자가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레이어들과 구분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레이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레이어 패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