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은 절대 먹지 않는 음식

사람이면 누구나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기 원치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번 끼니 때마다 나름대로 자신이 생각하는 기준에 따라 건강하고 유익한 식사를 찾게 되는데요.


그러나 정확한 지식없이 섭취한 음식들은 오히려 몸에 해로운 경우도 있습니다.

건강하고 바람직한 음식물을 섭취하는 요령과 지식에 대해 의사보다 더 잘 알고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또한 몸에 해로운 음식에 대해서도 의사분들보다 더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은 드물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의사들은 절대 먹지 않는 음식 12가지' 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혹시나 모르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참고하시고 건강을 챙기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의사들은 절대 먹지 않는 음식 12가지  



 가공된 육류 


베이컨, 소시지 등 가공된 육류는 의사들의 블랙리스트 1순위에 있는 식품입니다.

이런 가공육 등은 질산염과 엄청난 방부제를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공육을 많이 먹게 되면 심장병과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심장 전문의 데이비드 거너는 “가공육은 가장 영양이 적은 동물의 부산물” 이라고 했다고 하네요.



 고과당시럽 (High Fructose Corn Syrup) 


고과당 옥수수 시럽(High Fructose Corn Syrup) 가장 위험한 식품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옥수수 전분에서 얻은 과당으로 만든 시럽으로 설탕보다 당도가 6 이상 높아 탄산음료나 과일 음료의 주원료가 됩니다.

외에 조미료, 젤리, 비스킷 단맛이 나는 거의 모든 가공식품에 들어갈 정도로 널리 쓰이고 있다네요.



 아이스크림 


안타깝게도 많은 건강 전문가들은 아이스크림을 피해야 할 음식이라는 것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영양학 박사 마이클 허트는 아이스크림을 “인간에게 최악의 음식” 이라고 불렀고, 

실제로 아이스크림에는 많은 양의 설탕과 온갖 인공 첨가물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팝콘 


전자레인지 팝콘에는 100g당 11g에 해당하는 많은 트랜스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인공 버터 맛을 내기 위해 첨가되는 디아세틸은 폐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되는 팝콘 봉지가 몸에 해로운 환경오염물질로 코팅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이 섭취할 경우 뇌와 신경, 간 질환을 야기할수 있습니다. 



 인공감미료   


인공 감미료와 색소를 넣은 음료는 대단히 건강에 해롭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콕 집어서 말하지는 않지만 이것은 건강문제에 있어서 민감한 문제이며, 

인공 감미료를 식단에서 멀리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인공색소 


인공색소는 아이스크림이나 초콜릿, 젤리 등에 빛깔을 내기 위해 첨가하는 물질입니다.

흔히들 알고 있는 인공 색소는 타르계 색소와 비타르계 색소 등 두 가지가 있는데요.

타르계 색소는 직물의 염료로서 합성된 것으로 대부분 인체에 해롭기 때문에 유럽에서도 사용을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탄산음료 


흔히 말하는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과 많이 다르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탄산 음료는 더 많은 달콤한 것들을 요구하여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도록 유도하며, 

인공 감미료가 들어있을 가능성도 크다고 합니다.



 화이트 초콜릿 


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는 기분전환과 함께 두뇌회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다크 초콜릿과는 달리 화이트 초콜릿은 설탕 덩어리와 별반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초콜릿을 선택할 때는 당분이 적고 카카오 햠유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과일 통조림 


과일 통조림 깡통 내부의 코팅은 ‘비스페놀A’라는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어린 아이들의 성장발육에도 매우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기왕이면 캔에 들어있는 제품보다는 유리병에 담겨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고 합니다.  



 밀가루 


밀가루의 주성분인 글루텐은 우리 몸에서 여러가지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흰색의 밀가루를 지나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 복부팽만, 소화기능 장애를 유발하는 정도로만 알려져 있지만,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이것뿐만이 아니라 비만, 만성 변비, 골밀도 저하, 피부 습진등 생각보다 심각한 질환들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마가린 


버터와 비교했을 때 버터보다 마가린이 더 몸에 해롭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수소로 처리되는 과정에서 트랜스 지방을 만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마가린 대신 차라리 버터를 사용하거나, 

요리시에는 올리브오일, 포도씨 오일, 카놀라 오일 등으로 대체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무지방 우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람들도 우유 속에 들어있는 높은 지방을 섭취하지 않을 방법에 대해 연구를 해왔습니다. 그 결과 영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지방을 줄인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완전 우유(whole milk)에는 무지방 우유에서 얻을 수 없는 영양분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완전 우유에 함유된 지방이 비만에 영향을 끼칠 정도는 아니라는 것이죠.


하지만 이렇게 몸에 해롭다고해서 음식들을 제한할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사실들을 누구보다 잘아는 의사들도 현실적으로는 피자나 아이스크림 등을 100% 절대 안먹는다고 할 수는 없을거에요.

몸에 썩 유익하지는 않으니 섭취하는 본인들이 알아서 적당히 즐기되, 너무 자주, 너무 많이만 섭취하지 않으면 되지 않을까요? 

저같이 먹는것을 좋아하고 즐기는 분들에게는 이런 음식들을 못먹는 스트레스가 더 병이 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ㅋㅋ

몸에 안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고 적당히 본인들이 컨트롤해서 섭취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몸에 안좋다고 이런 맛있는 녀석들을 끊고 살면 너무 인생이 재미없을거 같습니다.ㅎ 먹는 재미없이 무슨 재미로 살 수 있겠습니까?

적당히... 적정선에서... 우리 모두 즐기면서 건강 챙기면서 행복하게 살자구요~ ^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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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32)

  • 2016.05.22 04:22 신고

    사회가 발전할 수록 먹거리가 위협받고 있어서 슬퍼지네요. ㅠ..ㅠ

    • 2016.05.22 22:57 신고

      네 맛있는거는 갈수록 많아지는데 안전하게 맘놓고 먹을수 있는것들은 상대적으로 줄어들고 있어서 저도 슬퍼집니다 ㅠ.,ㅜ

  • 2016.05.22 22:44 신고

    대부분 제가 좋아라하는것들이네요.
    방금전에도 아이스크림 하나 먹었는데 ㅠㅠ

    • 2016.05.22 23:00 신고

      요새 농사일 때문에 구릿빛 피부되셨겠어요 ㅎ
      저도 아이스크림 너무 좋아하는데 인간에게최악의음식이라니 ㅠ.,ㅜ 그래도 전 오늘 신나게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최악이라도 어쩔수 없더라구요 ㅎㅎ 식욕의 노예가 진작에 되버려서 ㅋㅋ

  • 아이고
    2016.05.25 11:11

    의사들 이런 음식 잘 먹습니다

    • 2016.05.25 11:25 신고

      저도 압니다. 미국 매체에서 보도한 제목이 그럴뿐이죠.
      의사분들 담배도 피시고 술도 드시고 다 하시니까요.

  • 의사1
    2016.05.25 13:32

    우리집 식구들은 전부 의산데 전부 다 먹는다는

    • 2016.05.25 13:44 신고

      그러게요.
      의사분들이 스트레스도 더 많이 받으시고 하셔서 저런음식들 더 자주 찾으실거 같은데 제목이 그럴뿐이지 저도 믿지는 않습니다. ㅎㅎ

  • 빈센트
    2016.05.25 13:35

    먹을게없내요 시골가서 풀뜯어먹고 사는게~~~
    그래서 의사들은 건강히 오래오래사나요?

    • 2016.05.25 13:46 신고

      ㅎ 저도 먹는것을 워낙 좋아하는 편이라 이런거 저런거 생각해서 참고 못먹는데 받는 스트레스보다 차라리 먹고 스트레스 덜 받는쪽이 낫다는 생각입니다.

  • 류류
    2016.05.25 14:11

    가공된육류 인공감미료
    무지방우유 다이어트탄산음료
    마가린 아이스크림
    인공색소 고과당 시럽
    화이트 초콜릿 밀가루
    전자레인지 팝콘 과일통조림
    기억해야겠어요....

    • 2016.05.25 14:26 신고

      전부 맛있는것들 뿐이라 ㅎㅎ
      조금씩 신경써서 먹어야죠 머.
      저는 인간에게 최악의 음식이라는 아이스크림도 날이 더워서 매일 먹고 있는데요 ㅎ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 백승규
    2016.05.25 14:42

    의서들도 술좋아하고 담배 잘피고 더해로운 기호음식 까지 잘만 먹고 삽니다~

    그냥 먹고싶은거 먹으면서 운동도 하고 스트레스도 풀고 살아야지 저렇게 살면서 스트레스 받으며 어떻게 삽니까?

    • 2016.05.25 14:47 신고

      그러게요. 저도 차라리 먹고 스트레스 풀고 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ㅎ
      먹는 재미도 사는 재미중의 하나인데 이것저것 다 못먹고 하면 무슨 재미로 살겠습니까?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

  • 베리
    2016.05.25 14:44

    전 밀가루 빼고 다 안먹고 있었네.

    • 2016.05.25 14:48 신고

      와~ 대단하십니다.
      고과당시럽만 먹어봤는지 안먹어봤는지 기억을 못하고 저는 저중에서 안먹어본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ㅎㅎ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소시지, 아이스크림이라 ㅋ
      항상 건강하세요^^

  • 이거 쓴사람 의사아닌듯
    2016.05.25 15:10

    잘모르면서 쓰는 듯 절대 안 먹기는

    • 2016.05.25 15:12 신고

      제가 쓴 제목이 아니고 미국 매체에서 보도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타인배려안하고 성질 긁는 글 적을거면 아이디 제대로 로그인해서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 미끼
    2016.05.25 15:36

    그냥 자극적인 제목으로 낚는 글이네

    • 2016.05.25 15:38 신고

      불만있으시면 아이디 제대로 로그인해서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한글 못읽으십니까? 답글에 적어두었는데 제가 쓴 제목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 2016.05.25 16:22

    잘만쳐먹드라

    • 2016.05.25 16:26 신고

      타인 배려하는 댓글 부탁합니다. 차라리 댓글 다시지 말던가요.

  • 원글출처요??
    2016.05.25 16:25

    이 정보가 미국의 어느 매체에서 나온건지 정확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2016.05.25 16:32 신고

      미국 매체 리틀띵스에서 소개한 내용들이고요.
      각종 매체나 블로그에서도 소개된 음식들이며 이미 예전부터 많이 언급된 음식들입니다.

  • 지나가던1인
    2016.05.25 16:27

    글쓴이님ㅋㅋ 차라리 글 앞이나 뒷부분에 글 퍼온거라고 뭐 실제와 다를수 있다거나 그런류의 붙임을 하시는게 나을거 같아요. 저도 주변에 의사있어서 같은 댓글 달으려다 님 대댓보고 피식했네요ㅋㅋ 쓸데없는 걸로 열내지 마세요~

    • 2016.05.25 16:36 신고

      차라리 로그인한 분들만 댓글 달도록하겠습니다.
      댓글 수준 꼬라지하고는 참...
      제가 쓴 글 제목도 아니고 이미 여러번 소개되고 여기저기 알려진 음식들을 제가 정리해서 쓴 글일 뿐인데 왜들 이렇게 타인 배려없는 글들을 다는지 참...

  • 2016.05.26 15:02 신고

    의사들도 사람이라서 저걸 먹는게 아니라 의사들은 합성감미료라는 개념이 웰빙 마케팅을 위해 만들어낸 괴물이고, 실재하지 않는다는 것도, MSG의 반수치사량이 나트륨보다 낮으며, 심지어 그것도 나트륨이 들어있어서 그런거고, 실제로는 소금보다 안전한 물질이라는것도, 글쓴분은 아마 모르신 것 같은 다이어트 콜라의 맛내는 물질이 사카린, 아스파탐이 우리나라보다 훨씬 규제가 심한 FDA에서도, EFSA에서도 안전하다는 결론이 나왔다는 것도, 당도 높다고 안먹을거면 일단 지방질부터 철저하게 다 끊어야한다는것도, 타르계 색소를 식용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도 알기 떄문에 먹는게 아닐까요? 서두에 '지식'을 언급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성분이 있는지, 그 성분이 어떤 위험성을 가졌는지 확인하지 않고서 이걸 지식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네요.

    • 2016.05.26 15:03 신고

      정정, 반수치사량이 나트륨보다 높으며. 덧붙여 높을수록 안전한 물질입니다.

    • 2016.05.26 15:52 신고

      난해하지만 정성어린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의사가 아니고 이글도 제 머리에서 나온글들이 아닙니다. 여러매체에서 보도가 된 내용들을 제가 나름대로 정리한 글이고 이글역시 의사분들이 알고계신 지식에 대해 언급할정도의 무거운 글도 아니며 제가 그렇다고 의사분들이 알고계신 내용들에 대해 왈가왈부 할 수준도 못됩니다. 그냥 편하게 음식에 대해 적은글이며, 제목또한 미국 매체에서 보도한 제목일뿐 그분들이 이 음식들을 절대 안드신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그냥 편하게 읽고 넘어가시기 바라며 그래도 부족한 글 읽어주시고 로그인하셔서 정성스러운 댓글 달아주신거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 2016.05.28 07:00 신고

    저기 죄송한데요. 너무 일반화에 대한 오류를 범하시네요. 의사들은 먹지않는다구요? 지금 다니는 대학병원 교수님왈 이세상에 인간이 먹지 말아야 할 건 독빼곤 없다 고 하시더군요. 아이스크림? 가공육? 평생 멀리하는 삶보단 가끔 나에 기분에 맞게 한두개 먹는게 더 건강하게 사는법입니다. 티스토리도 이제 다 된거같군요. 제목으로 낚고 내용으로 낚고.....

    • 2016.05.28 07:46 신고

      답글은 보시고 댓글 다셧나요? 제글은 다 읽고 댓글 다셨습니까?
      제가 쓴 제목이 아니라 이미 여러 매체들에서 보도되고 미국 매체에서 작성한 제목의 글을 제가 제 나름대로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죄송하시면 타인배려 안하시는 댓글 다시지 마셔야죠. 바꿔놓고 생각해서 님 블로그에 배려없는 댓글 다른분들이 다시면 기분 좋으시겠습니까?
      댓글 보시면 의사분들이 100% 절대 안드신다고 한적도 없고 저역시 그렇게 생각도 하지 않습니다. 제가 자의적으로 제목을 작성한것도 아니고 이글은 건강에 대해 참고적으로 음식에 대해 적은글이지 의학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적은글도 아닙니다. 제목과 내용으로 낚는다고요? 그럼 다른 매체들도 전부 낚으려고 글 작성합니까? 본인이 마음에 안드신다고 다른분들까지 전부 마음에 안드는건 아닙니다. 참고가 될만한 사항은 참고하시면되고 도움이 안될것같은 생각이 드신다면 안보시면 그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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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8.17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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