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나나'를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8가지

반응형
728x170

'바나나'를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8가지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아 국민 간식으로 손꼽히는 바나나는 단지 달콤한 맛과 가격 때문에 전세계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간식이 된 것은 아니에요.

맛과 영양 모두 좋은 바나나는 성장기의 어린이나 성인들의 각종 질환에도 효과적이므로 건강에 특히 좋은 음식인데요. 

최근 온라인 미디어 오엠지팩츠는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8가지'를 소개했습니다.

바나나가 어떤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1. 혈압 강하

바나나는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고혈압인 사람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2. 에너지 충전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바나나 섭취는 운동 전후 에너지 충전에 효과적이에요.




3. 속 쓰림 증상 완화

위산을 중화하는 제산제가 포함된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평소 속 쓰림이 심한 사람에게 위산 역류나 속쓰림을 완화시켜줍니다.




4. 우울증 치료

바나나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섭취 후 몸속에서 기분을 향상시켜 주는 세로토닌으로 변환돼 우울증 치료에 좋습니다. 





5. 빈혈 예방

빈혈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철이 많이 들어있는 바나나를 먹으면 좋아요.




6. 체온 조절

몸에 열이 많아 여름에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체내 온도를 내려주는 바나나를 먹으면 좋습니다. 




7. 스트레스 해소

바나나에 함유된 영양소인 비타민 B6는 뇌의 활동을 촉진해 정신을 맑게 하며 스트레소 해소 작용을 해요.




8. 소화성 궤양에 걸렸을 때도 먹을 수 있는 음식

만약 위궤양이나 궤양성대장염에 걸렸다면 음식을 먹는데 조심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바나나는 소화성 궤양에 걸렸을 때 먹어도 문제 없는 음식이랍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