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은 먹고 껍질은 유용하게! 달걀 껍질 활용법 13가지 총정리!

반응형
728x170

알은 먹고 껍질은 유용하게! 

달걀 껍질 활용법 13가지 총정리!



거의 매일 식탁에서 먹는 음식 중 계란만큼 자주 요리되는 것도 드물것이라고 생각해요.

맛도 있고 가격도 저렴하지만 완전식품이라 불릴정도로 영양도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요리되는것인데요. 이렇게 자주 요리되는 계란요리를 하고 나온 계란 껍질은 어떻게 하시나요? 

쓸모없는 쓰레기로 버려지던 달걀 껍질을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달걀 껍질을 활용해 미용이나 음식 조리 등 다양한 분야에 쓸 수 있는데요. 


달걀 껍질 이제는 버리지 마세요! 달걀 껍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200%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1. 커피맛 향상

집에서 커피를 내릴 때 원두가루에 달걀껍질 한 티스푼을 섞으면 껍데기의 알카리성 탄산칼슘이 커피의 산성도를 낮춰 좀 더 부드러운 맛을 만들어 준다고 해요.




2. 김치 담글때 사용 

달걀 껍질을 깨끗히 세척하여 말린 후 김치통에 넣으면 산과 염기성의 중화 반응으로 인하여 김치가 시는 속도를 늦추어 준다고 해요.




3. 화초의 해충 방지

베란다등 집안에서 기르는 화초나 식물 등에 벌레가 생긴다면 달걀껍질을 잘게 부순 후 식물들 주위에 뿌려두면 해충들이 잘 돌아다니지 못해요. 해충이 달걀 냄새를 싫어해 잘 접근하지 못하고 달팽이도 잘 돌아다니지 못한다고 합니다. 




4. 빨래시 표백제로

계란껍질활용법중에 표백제를 대신하여 세탁망이나 거즈에 계란 껍질을 넣고 빨래를 삶아주면 달꺌껍질에 포함된 염기성 성분으로 표백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5. 피부관리

달걀 안쪽 껍질은 피부 건조함을 완화시켜줍니다.

달걀껍질 막에는 히알루론산과 같은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보습효과가 크기 때문에 달걀 껍데기 바로 안쪽의 얇은 막을 건조한 손톱 주변에 감싸면 건조함을 막을 수 있어요.




6. 식기 세척

물통이나 꽃병 등 입구가 좁은 병에 부순 달걀 껍질과 따뜻한 물을 세제와 함께 섞어서 넣고 흔들면 껍질이 연마재 역할을 하며 때를 제거해 줍니다.





7. 각질제거

먼저 달걀껍질을 잘게 부순 다음 달걀 흰자 1개와 섞어 거품을 낸 뒤 얼굴에 바릅니다.

마를 때까지 기다린 다음 미온수로 헹궈내면 달걀껍질이 각질제거제로 작용해 피부위의 각질들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요. 또 껍질에 든 칼슘은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 톤을 정돈해줍니다. 단 얼굴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곱게 부숴야 하며 얼굴에 바를 때도 너무 세게 문질러서는 안된다는것을 명심하세요.




8. 신발장, 화장실, 옷장 습기제거

달걀껍질을 햇빛에 잘 말려 잘게 부숴서 종이컵에 담아 신발장 또는 옷장, 화장실에 두면 제습효과가 있어요.




9. 싱크대 청소

양파망에 달걀껍질을 넣고 뭉쳐 세제를 짜 문지르면 철수세미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싱크대를 한번 깨끗이 청소하고 버리면 위생적으로 관리할수 있어요.




10. 욕실청소

더러워진 욕조나 세면대에 계란껍질을 부수고 부드러운 스펀지나 천수세미를 이용해서 닦아주면 물때를 말끔히 제거할수있어요.




11. 벌레물린곳

달걀껍질을 애플사이다식초에 넣고 이틀동안 놔둔 후 모기 또는 벌레 물린곳에 문질러 주면 간지러움이 완화되며 식초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한달 정도 사용가능해요.




12. 천연가습기

달걀껍질을 현미경으로 보면 숨구멍이 아주 많아 천연 가습기역할을 할 수 있답니다.

껍질을 씻고 말려 안에 물을 담아두면 천연 가습기로 쓸 수 있어요.




13. 그외

달걀 껍질은 잘게 부숴 새의 먹이로 이용하거나, 토마토 등 식물의 썩는 병을 예방하고 성장을 촉진시키는 데 활용할 수 있답니다.


달걀 껍질에는 살모넬라균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날 달걀을 만진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유념해야 될 사항은 달걀껍질을 재활용하실 때는 항상 끓는물에 살균 후 햇빛에 말려서 사용하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