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강도 타이밍! 건강해지는 최고의 6가지 타이밍

반응형
728x170

건강도 타이밍! 

건강해지는 최고의 6가지 타이밍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이 있죠? 건강에도 역시 타이밍이 중요한데요.

건강해지는 최고의 6가지 타이밍을 소개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강을 지기키 위해 꼭 확인해보세요.




1. 쥬스를 먹기 좋은 시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쥬스는 아침과 점심사이 그리고 점심과 저녁사이 간식 시간에 먹는 것이 좋다. 아침 식사로는 쥬스보다 씹어 먹을 수 있는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포만감을 유지하고 안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저녁 식사 이후에 과일 쥬스를 섭취하면 과도한 당 섭취로 살찌는 요인이 될 수 있다. 




2. 약 효력이 가장 좋은 시간

식후 30분에 먹는 약

대부분의 약은 하루 세번 식후 30분 후에 복용하는데, 이는 우리 몸에서 작용하는 시간이 비교적 짧기 때문이다. 이런 약들은 식사를 하지 않고 빈 속에 복용하면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하루 세 번 먹는 약의 경우 음식물이 위를 통과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보통 30분이고 식사 후 30분이면 위가 비워져 음식물이 약 흡수를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식후 30분에 복용한다. 하지만 고기 등 단백질 음식은 소화 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식후 1시간 뒤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일정한 시간에 맞춰 먹는 약

식사 여부에 상관없이 일정한 시간간격으로 복용해야하는 대표적인 약물은 항생제이다. 생체리듬에 맞춰 복용하는 것이 좋은 약 식욕억제제, 우울증치료제, 갑상선 호르몬제는 아침에 복용하고 피임이나 폐경기에 사용하는 여성호르몬제와 남성호르몬제, 성장호르몬제, 고지혈증 치료제는 저녁 9시 이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인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시간에 맞춰 먹으면 외부에서 공급된 호르몬을 내 몸에서 나오는 것으로 착각하여 부작용이 적다. 




3. 운동하기 좋은 시간

간단한 저녁 식사를 하고 2시간 뒤에 하는 운동이 다이어트 효과가 높다. 적당한 운동은 식욕을 조절하기에 비만의 주범인 야식 습관을 없애고 저녁시간에 사용한 에너지로 아침 식사를 맛있게 할 수 있어 살 빼는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체지방 연소를 위해서는 공복 운동이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장기간의 다이어트 효과와 살찌지 않는 식습관 형성 측면에서는 저녁 식사를 한 뒤 운동을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4. 단백질 섭취에 좋은 시간

운동한 뒤 단백질 보충하는 것을 권한다. 식이 조절을 하면서 운동을 병행하면 단백질을 섭취하고 운동 시 사용할 탄수화물이 부족해지면서 지방과 단백질을 사용하게 된다.단백질을 사용한다는 것은 근육 손실이 일어난다는 의미이다. 근육 손실은 곧 살찌는 체질로 바뀌는 원인이 된다. 




5. 다이어트 시 물 마시기 좋은 시간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과 동시에 식전 물 1컵씩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배가 고파서 음식을 먹기도 하지만 몸 속에 수분 양이 부족해져 음식 섭취량이 늘어나기도 한다. 식전에 수분을 섭취하면 수분이 부족하여 음식을 과하게 먹는 것을 방지하고 국이나 찌개 등의 국물 섭취를 줄여 나트륨 섭취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때 수분은 반드시 물이어야 한다. 주스나 커피 등으로 대체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6. 과일 섭취하기 좋은 시간

어떤 과일이든 식후에 바로 이어서 후식의 개념으로 먹는 것은 살찌는 원인이 된다. 잡곡과 콩을 섞은 건강한 탄수화물로 밥을 먹어도 식후에 과일을 맘껏 먹으면 흰쌀밥을 먹은 것과 같이 당을 상승시켜 뱃살의 원인이 된다. 특히 저녁 식사 이후에 먹는 과일은 대표적인 살찌는 습관이다. 과일은 식사와 식사 사이에 과자나 밀가루 음식 대신 간식으로 먹는 것이 가장 건강한 습관이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