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함께 먹으면 '건강을 해치게 되는' 음식 조합 9가지

반응형
728x170

함께 먹으면 '건강을 해치게 되는' 음식 조합 9가지 






현대는 사회가 발전한만큼 음식의 종류도 풍부해졌는데요.

헬시팬더는 이렇게 음식이 풍부해진 현대사회에서 좋지 않은 음식 조합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 조합 9가지를 선별했습니다.

무심코 함께 먹었던 음식들이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깊게 확인해보세요~

   



1. 식사 후식사시 과일 섭취 

과일은 위장을 통과하여 소장에서 매우 빠르게 흡수된다. 곡물이나 고기류, 말린 음식물과 과일을 함께 먹게 되면 소화관에 오래 머무르게 되고 발효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창자 벽에 손상이 일어난다.




2. 동물성 단백질전분류

헬스코치이자 내장해독 전문가 타라 알다르에 따르면 동물성 단백질과 전분류를 동시에 섭취하게 되면 주요영양소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다. 다양한 소화효소들이 양분을 분쇄하여 가스 문제, 불편감, 속이 부글거리는 현상을 유발할 수 있다. 감자가 곁든 스테이크는 피하는 것이 좋다.




3. 라임류기침약 

멘즈헬스 매거진에 따르면 라임은 콜레스테롤 저하제 스타틴을 분해하는 효소를 차단, 억제할 수 있다. 가장 잘 알려진 기침약물은 덱스트로메토판으로 이 약물은 원치 않는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스타틴을 분해하는 데 실패하게 되면 혈류 속에 남는다. 메리 엘렌 굴릭슨 약학박사에 따르면 이러한 부작용은 환각과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어 라임쥬스는 기침약과 먹고 난 후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4. 전분이 많이 든 탄수화물(밥)토마토

토마토는 산성 과일로 전분류 탄수화물과 함께 먹게 되면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전분류 탄수화물에는 쌀과 고구마가 포함된다. 소화 문제뿐만 아니라 위식도역류질환 및 기타 소화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또 동시에 먹게 되면 식사 후 피로감이 덮쳐 올 수 있다.




5. 과일요거트 

과일과 낙농제품을 함께 먹게 되면 고통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다. 낙농제품은 충혈성의 부비동(축농증)을 악화시키며 감기 및 알레르기 증세를 심화시킨다. 과일과 먹게 되면 이러한 증세가 더 악화된다. 좋은 대안은 무첨가물 천연 그릭 요거트를 먹는 것이다.





6. 시리얼우유

시리얼과 우유는 아침식사 단골 짝꿍이기에 다소 충격적일 수도 있다. 하지만 빨리 소화되는 탄수화물을 먹게 되면 몸이 스트레스를 받아 혈당치가 상승하여 피로감이 들고 혈당치가 다시 내려가 정크푸드를 먹고 싶어 하게 된다.




7. 와인푸딩

단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나쁜 소식일 수 있는데, 알코올은 혈당치를 교란시키고 인슐린 생산을 늘리게 된다. 이 상황에서 당분이 많이 든 디저트인 푸딩을 먹게 되면 지방으로 잘 저장되고 건강하지 않은 체중증가로 이어진다. 와인을 마실 때는 혈당지수가 낮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게 좋다.




8. 버거류감자튀김

간편식의 대명사인 버거와 감자튀김 역시 세트메뉴의 하나이다. 하지만 지방이 많이 들어 있고, 보존제와 화학물질은 숯 형태의 물질을 만들어낼 수 있다. 감자튀김 속의 탄수화물은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토카인을 생성하고 노화과정을 빠르게 한다.




9. 머핀과일주스

이 자체가 칼로리가 많지만, 영양분은 생각 외로 좋지 않다. 이렇게 하루 식사를 시작하면 에너지 문제를 일으키고 오후 중반 즈음에 식욕이 자극되고 먹지 않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부족이 높은 당분 수치와 함께 동반적으로 혈당을 상승시킨다. 머핀을 꼭 먹고 싶다면 전곡류로 된 음식을 찾아본다.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음식들 속에서 몸에 좋지 않은 음식 섭취가 많은 식습관을 갖고 계신데요. 

이왕이면 이런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의 섭취는 줄이고 몸에 좋은 건강음식들을 자주 섭취하는 식습관을 갖으시기 바랄게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