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포옹을 많이 해야하는 이유 6가지

반응형
728x170

우리가 포옹을 많이 해야하는 이유 6가지







프리허그는 박애의 대표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좀 왜곡된 시선으로 바라보게 된다면 낯선 이에게 안기고, 낯선 이를 안아주는 행위가 순수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들 수도 있지만 그렇게 포옹을 해주는 사람도, 포옹을 원했던 사람도 모두 위로와 안위를 얻으며 마음이 맑아짐을 느낀다는 것이 여러 연구조사 속에서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미국 온라인매체 허핑턴포스트는 건강전문가들의 의견이 더해진 ‘포옹이 몸에 이로운 이유’라는 제목의 칼럼이 게재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우리가 포옹을 해야할 이유 6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1. 포옹은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 

미국 인디애나 주 드포 대학 심리학자 매트 허트스테인 박사의 설명에 따르면, 포옹은 자식을 보호하고 키우는 모성행동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옥시토신’이 뇌에서 분비되도록 한다. 이는 기본적으로 인간의 감정을 헌신, 신뢰감이 충만하도록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포옹은 혈압을 낮춰주고 심장 건강에 좋다.

최근 의학 보고사례 중에는 포옹이 미주 신경을 통해서 뇌로 신호를 보내 혈압을 낮춰준다는 주장이 있다. 또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채플힐 캠퍼스에서 진행된 실험에 따르면, 포옹을 하고 있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심장박동수가 안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3. 포옹은 두려움을 완화시킨다. 

국제의학학술지인 심리과학저널에는 포옹이 심리적 불안, 공포증, 두려움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작용을 한다는 연구가 게재된 바 있다. 해당 연구를 진행했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자유대학교(VU University) 샌더 쿨 연구원은 “다른 사람과 몸을 접촉하는 것은 심리적 실존성을 극대화해 개인이 가진 대인 공포와 심리적 위축감을 상당부분 완화시킨다”고 주장한다. 






4. 포옹은 우울증을 감소시킨다. 

미국 오하이오 주립 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나이가 들수록 커져가는 상대적 박탈감과 이를 통해 유발되는 우울증을 잦은 ‘포옹’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포옹이 심리적 안정에 큰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이다. 




5. 포옹은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포옹을 하면 왜 기분이 좋아질까? 최근 심리 연구에 따르면 포옹 순간, 급성 스트레스에 반응해 분비되는 물질인 ‘코르티솔’이 현저히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 포옹은 자녀들의 정신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최근 미국 에모리 대학 연구진은 어린 시절 잦은 신체접촉이 성장과정에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쥐 실험을 통해 밝혀냈다. 이는 사람에게도 마찬가지다. 자녀들과의 잦은 포옹은 그들의 미래를 보다 밝게 만들 수 있다. 실제 의학보고 사례를 보면 부모와의 허물없는 신체접촉이 많은 자녀일수록 성격이 밝고 대인관계가 원활한 경우가 많다. 


부모님, 친구, 연인, 동료를 진심으로 꼭 안아주는 것은 이렇듯 당신의 건강을 위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많이 안아주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