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몸의 장기와 쏙 빼닮은 음식 11종과 각 장기에 미치는 놀라운 효능

반응형
728x170

몸의 장기와 쏙 빼닮은 음식 11종과 

각 장기에 미치는 놀라운 효능








우리 몸의 각 부분(장기)과 닮은 음식이 실제로도 그 부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서로 비슷한 모양 때문에 좀 더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것 같아요.

실제 몸의 각 부분과 음식 그림을 나란히 놓고 보니 더 닮은 것 같기도 하네요.

그럼 어떤 음식이 우리 몸의 각 부분과 닮았는지 확인해보세요~

 



1. 당근

당근이 눈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계시죠? 당근의 "베타카로틴"이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데 좋다고 해요. 또한 백내장이나 황반변성에도 아주 좋다고 하니 많이 눈 건강을 위해 당근을 섭취하길 권합니다.




2. 호두

호두는 사람의 뇌랑 정말 흡사하게 생겼죠? 오메가3가 풍부하며 다른 견과류보다 더  많은 항산화성분과 엽산을 함유 하고 있어요.  




3. 포도

신선한 포도의 신맛은 폐암의 위험성을 줄일 뿐 아니라 안토시아닌이라는 대표적 항산화 물질도 가득하답니다. 맛있는 포도도 먹고 폐 건강도 챙겨보세요. 




4. 강낭콩

강낭콩은 붓기를 가라앉히고 혈압이 진정되는 등의 효과로 신장에 좋습니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모양이 여성의 자궁과 닮았네요. 아보카도는 여성호르몬 균형을 유지해 주고 자궁경부암을 예방해 준다고 해요.  




6. 버섯

양송이버섯을 잘라놓은 단면을 보고 귀가 떠오르시나요? 버섯은 비타민 D가 풍부하여 청력상실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기존의 청력을 잘 지켜가고 싶은 분들은 버섯 많이 드세요.






7. 샐러리

샐러리는 뼈를 강화시켜주는 실리콘을 함유하고 있어요. 더 놀라운 사실은 뼈의 구성성분의 23%가 나트륨이고 샐러리의 23%도 나트륨이라는 사실이에요. 모양 뿐 아니라 구성성분도 이렇게 비슷하다니 정말 놀랍네요.  




8. 감귤류

여성가슴의 유선과 비슷하게 생긴 감귤류는 가슴의 림프순환을 도와줍니다.

감귤류에 함유된 리모노이드 물질이 인간의 유방암 세포에서 암의 발생을 억제해 준다는 보도도 있었다고 하네요.




9.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게 해주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심장 질환에 효과가 탁월하며 항암효과 및 노화방지효과가 있답니다. 




10. 생강

생강의 강한맛이 위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오해하는 분들도 있지만 오히려 그런 점이 매스꺼움과 구토를 방지 하고 건강한 위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11. 고구마

비타민 B6가 풍부한 고구마는 혈당 수준을 안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췌장이 하는 일을 대신해 줍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