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자레인지는 영양소를 파괴한다? 잘못 알고 있는 음식에 관한 속설 BEST 8

반응형
728x170

전자레인지는 영양소를 파괴한다? 

잘못 알고 있는 음식에 관한 속설 BEST 8








1. 밤에 먹으면 더 살찐다?

밤에 먹으면 더 살이 찐다는 속설에 대해선 아직 의견이 분분하다. 인디애나 의대 연구결과에 따르면 늦게 먹어서보다 고열량 음식을 먹어서 살이 찐다고 한다. 반대로 노스웨스턴대학 연구에 따르면 밤에 먹은 실험쥐의 체중이 48%정도 증가했다. 




2. 전자레인지는 영양소를 파괴한다?

전자레인지는 수분만 가열하기 때문에 오히려 다른 조리법에 비해 영양소 손실이 적다. 특히 비타민 C, B,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는 끓이는 것보다 전자레인지가 더 낫다. 




3. 맥주는 와인보다 몸에 좋지 않다?

약간의 맥주는 와인처럼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가 있다. 2011년 이탈리아의 연구팀에 따르면 약간의 음주는 건강에 좋다고 한다. 하루 570cc 정도의 맥주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 효과가 있다. 




4. 황설탕이 백설탕보다 몸에 좋다?

사람들이 믿는 것처럼 설탕의 색이 진할수록 몸에 더 좋은 건 아니다. 설탕을 탈색, 정제하는 과정에서 색이 달라지는 것일 뿐 영양적인 측면에선 차이가 없다. 흑설탕은 황설탕에 캐러멜 시럽 등을 첨가하기 때문에 순도가 떨어진다. 



5. 신선식품이 냉동식품보다 낫다?

냉동식품은 가장 신성할 때 수확해 급속동결한 것으로 맛, 영양성분 등이 그대로 보존되어있다. 반대로 신선식품은 잘 안 팔리거나 늦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다. 




6. 계란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간다?

계란을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미국 DGAC는 음식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올리지 않으며 심장질환과 관련이 없다고 한다. 하지만 당뇨병 등 성인병이 있는 경우에는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게 좋다. 




7. 버터보다 마가린이 더 좋다?

식물성 기름인 마가린이 동물성 기름인 버터보다 건강에 더 좋은건 아니다. 열량이 비슷한데다가 마가린은 트랜스지방이 포함돼 있다. 또한 버터의 콜레스테롤이 건강에 무해하다는 것이 최근에 밝혀졌다. 




8. 유기농 식품이 영양면에서 더 좋다?

유기농 식품이 영양적인 측면에서 더 우수하고 안전하다는 증거는 미미하다. 스탠포드대 연구진은 비유기농 식품과 큰 차이가 없고 안전성 면에서도 효과가 크지 않다고 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