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된 귀성길도 이거면 OK? 추석 명절 귀성길 편안하게 해주는 꿀템 6가지

반응형
728x170

고된 귀성길도 이거면 OK? 

추석 명절 귀성길 편안하게 해주는 꿀템 6가지







민족 최대 명절 '추석' 연휴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들을 만난다는 기쁨도 잠시 고향으로 내려가는 귀성길은 막막하기만 한데요. 

주차장처럼 꽉 막혀버린 고속도로 위에서 지루한 시간을 하염없이 보내야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자동차나 버스 등 제한된 공간 안에 갇혀 있다 보면 불편한 것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닌데요.

이럴 때 미리 준비해 가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박한(?)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고된 귀성길을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만들어 줄 꿀템을 소개합니다.



1. 운전자의 허리를 지켜줄 교정용 의자 

오랜 시간 핸들을 붙잡고 운전을 하노라면 자연스럽게 자세가 무너지기 마련이다. 

이는 허리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뿐더러 집중력을 떨어트려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럴 때 발과 허리에 끼워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입는 의자'를 활용해보자. 




2. 앉아서도 편히 잘 수 있는 기능성 베개 

다리도 마음껏 편하게 뻗을 수 없는 좁은 공간에서 편히 잠들기란 쉽지 않았다.

이때 앉아서도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기능성 베개를 미리 준비해보자. 

특히 공기주입식 베개는 부피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짐을 들고 가야 할 때 더욱 유용하다. 




3. 운전자 졸음 방지기 

지난해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2710건으로 그중 사망자는 무려 108명에 달한다. 

음주운전만큼 위험하다는 졸음운전, 오랜 시간 운전대를 잡고 있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스르르 잠드는 경우가 있다. 

가족과 자신의 안전을 위한다면 '운전자 졸음 방지기'를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요즘은 운전자의 동공이나 표정뿐 아니라 심장 박동수까지 측정하여 자동으로 경보음이 울리는 장치도 개발돼있다. 



4. 자동차 뒷좌석 스마트폰 & 태블릿PC 거치대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데는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다. 

하지만 계속 스마트폰을 손에 든 채 고개를 숙이고 보려면 오히려 팔과 목에 피로가 쌓이게 된다. 

이럴 땐 자동차 뒷좌석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세워둘 수 있는 거치대를 설치하면 편안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다. 



5. 휴대용 아동 소변기 

아이들은 어른보다 용변을 참기가 쉽지 않다. 

휴게소에 도착하려면 아직 한참을 더 가야하고 그렇다고 해서 노상방뇨를 시킬 수도 없는 노릇. 

이렇게 난감한 상황이 닥칠 것을 대비하여 가정에 아이가 있다면 반드시 휴대용 아동 소변기를 준비해 가도록 하자. 




6. 씹는 양치질 칫솔 

오랜 시간 이동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군것질이 늘어 입안이 텁텁할 때가 있다.

하지만 양치질할 곳이 여의치 않아 찝찝한 상태를 계속 유지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양치질 대신에 입에 넣고 잘근잘근 씹다가 버리면 되는 '씹는 양치질 칫솔'을 사용해보자.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저장저장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