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절대 상하지 않는, 유통기한과 완전히 무관한 11가지 식품

반응형
728x170

절대 상하지 않는, 유통기한과 완전히 무관한 11가지 식품







유통기한 제도는 정말로 혼란스럽게 느껴집니다. 제품에 따라 판매일, 제조일 등 유효일이 제각각인 것도 그렇지만 표시된 기간이 실제와 먼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그 결과 유통기한 개념을 잘못 이해한 소비자들이 멀쩡한 음식을 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실 유통기한은 음식에 관한 안전기간 표시라기 보다는 제조업체가 권장하는 '소비기한'에 대한 안내사항인데요.

그런데 아예 상할 걱정을 안 해도 되는 식품도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어도 그 날짜와 무관하게 반영구적으로 보관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들인데요.

절대 상하지 않는 아래 음식들은 평생, 아니면 적어도 먹어 없앨 때까지 보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1.

쌀통에 먼지가 아무리 수북이 쌓여도 그 안에 있는 쌀은 아무렇지도 않다. 쌀 종류와 상관없이 다 해당되는 사항인데 현미만 예외다. 기름기가 비교적 높은 현미는 오래되면서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 진공포장으로 벌레를 방지하자.




2.

꿀은 반영구적이 아니라 정말로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색깔이 변하고 단단해지는 사례는 간혹 있지만 그래도 먹는 데는 문제가 안 된다. 뭉친 꿀은 따뜻한 물에 녹여 먹으면 된다.




3. 백 식초

백 식초를 대량으로 사는 것은 낭비가 아니다. 절대 상하지 않으니까 말이다. 샐러드드레싱, 반찬 첨가물, 또 세정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 백 식초는 많을수록 좋다.




4. 바닐라 농축액

순수 바닐라 농축액은 알코올로 제조된다. 따라서 아무리 오래 되도 그 맛과 신선도는 변하지 않는다. 약간 비싸더라도 바닐라 농축액을 살 때는 순수 농축액인지 꼭 확인하자.




5. 옥수수 전분

옥수수 전분을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밀봉하여 두자. 자주 이용하는 식품이 아니므로 장기보관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다행이다.




6. 소금

가공 소금, 바닷소금, 코셔 소금 등은 평생 신선하게 애용할 수 있다.



7. 설탕

관건은 신선도가 아니라 굳지 않게 하는 것이다. 설탕이 절대 상하지 않는 이유는 박테리아 생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밀봉된 상태로 벌레와 습기를 방지하자. 




8. 양주(독한 증류주)

병에 남은 럼을 급하게 마시려고 할 필요가 없다.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만 잘하면 된다. 아주 오래되면 향만 약간 잃는다. 하지만 보통 사람이 감지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니다. 




9. 건조된 콩

건조된 콩은 무한 보관이 가능하다. 요리에 사용하려면 물에 불리느라 시간이 좀 소요되지만, 영양가에는 아무 훼손이 없다. 




10. 메이플시럽

인스턴트커피와 마찬가지로 언 상태로 유지하면 영원히 보관 가능한 식품이다. 팬케이크 애호가라면 꼭 시도해보시라.




11. 인스턴트커피

밀봉이 안 된 상태에서도 냉동고에 넣어만 보관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