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당신이 채식주의자라면 꼭 한번 가봐야 할 세계 도시 10곳

반응형
728x170

당신이 채식주의자라면 꼭 한번 가봐야 할 세계 도시 10곳 






여행의 큰 재미 중의 하나가 음식문화 체험인데요. 그런데 채식주의자, 또는 '엄격한 채식주의자(vegan)'에게는 먹는 게 오히려 고역이 될 수도 있답니다.

'여행 슈퍼마켓'은 실제 여행자들의 체험기를 토대로 채식주의자들이 여행하기 좋은 10대 도시를 집계했는데요. 런던, 델리는 물론 서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도시들을 확인해보세요. 



1. 미국 뉴욕

채식주의 음식점(1개) 대비 인구: 2,107명 

■ 특징: 매년 100개 넘는 업체가 참여하는 '뉴욕 채식주의자 음식 축제'가 5월에 열린다. 

■ 추천 음식점: Seasoned Vegan에선 Soul 채식주의 요리, 또 Dun-Well에서는 Vegan 도넛을 판다.




2.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 채식주의 음식점(1개) 대비 인구: 612명 

■ 특징: 4,500 종류의 채식주의 품목을 취급하는 독일 마트 Veganz가 2017년에 개장할 예정이다. 

■ 추천 음식점: 매주 140개 넘는 채식주의 매점이 포틀랜드 스테이트 대학교 캠퍼스에서 '포틀랜드 파머스 마켓'을 형성한다. 이탈리아 음식은 화-일 사이에 여는 Portobello Vegan Trattoria가 맛있다. 




3. 독일 베를린

■ 채식주의 음식점(1개) 대비 인구: 2,384명 

■ 특징: 베를린은 Saveur's Good Taste가 2015년 채식주의 수도로 지정한 도시다. 

■ 추천 음식점: Cookie Cream's의 파르마 치즈를 곁들인 만두와 Vego Foodworld의 채식주의 패스트푸드를 시도해 보자.




4. 태국 치앙마이

■ 채식주의 음식점(1개) 대비 인구: 897명 

■ 특징: 다양한 씨앗 재배로 유명한 Pun Pun이라는 자립 생존 센터에는 2개의 채식주의 음식점과 방문객을 위한 숙소가 있다. 

■ 추천 음식점: Salsa Kitchen의 고구마 케사디아와 Bamboo Bee 채식주의 식당의 다양한 요리를 먹어 보자.




5. 체코 프라하

■ 채식주의 음식점(1개) 대비 인구: 1,580명 

■ 특징: 프라하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의 하나인 Smazeny Syr에는 튀긴 치즈와 빵가루, 타르타르 소스까지 곁들인다. 

■ 추천 음식점: 구운 채식 요리는 Moment가 최고다. 구도시의 Clear Head에서도 다양한 채식 요리를 먹을 수 있다.



6. 베트남 호치민 시티

■ 채식주의 음식점(1개) 대비 인구: 20,980명 

■ 특징: 베트남 인구의 약 85%가 불교도다. 이들은 음력 1일과 15일, 채식주의를 지킨다. 

■ 추천 음식점: Com Chay Mani와 Bong Sung에선 채식주의 요리를 풍부하게 먹을 수 있다.




7. 영국 런던

■ 채식주의 음식점(1개) 대비 인구: 939명 

■ 특징: 채식주의자 모임이 처음 구성된 곳이 바로 런던이다(1847년). 

■ 추천 음식점: The Gate's 채식 슈니첼을, 또 Jai Krishna에선 간단하고 저렴한 인도 채식 요리를 시식해 볼 수 있다.




8. 서울

■ 채식주의 음식점(1개) 대비 인구: 51,071명 

■ 특징: 김밥은 달걀을 곁들인 영양가 높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채식이다. 

■ 추천 음식점: 인사동의 산촌과 구운 요리 전문인 이태원의 Plant를 추천한다.




9. 대만 타이베이

■ 채식주의 음식점(1개) 대비 인구: 3,938명 

■ 특징: 타이베이는 콩으로 만든 가짜 고기 요리로 유명하다. 

■ 추천 음식점: Ooh Cha Cha는 채식 햄버거와 샐러드를 서빙하며 Herban은 맞춤 요리를 먹을 수 있다.




10. 인디아 델리

■ 채식주의 음식점(1개) 대비 인구: 5,501명 

■ 특징: 인디아에서는 법으로 채식 요리를 따로 구별하게 돼 있다. 초록색 점이 찍혀 있으면 채식이라는 뜻이다. 

■ 추천 음식점: Veg Gulati에선 북인디아 요리를, Imly에선 북인디아, 중국식, 그리고 거리 채식 요리를 시도해 볼 수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