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기방기! 손가락의 길이로 알 수 있는 정신건강 및 신체 능력

반응형
728x170

신기방기! 손가락의 길이로 알 수 있는 정신건강 및 신체 능력






손가락 길이로 개개인의 성격뿐만 아니라 우울증 위험 여부 등을 알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손가락 길이로 알아보는 당신의 성격과 질병.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노르웨이 기능성 뇌자기공명영상 국가 서비스 센터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연구진에 따르면 집게손가락이 무명지보다 짧은 것은 태어나기 전 어머니의 자궁에 있을 때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에 다량 노출된 결과이며,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받은 손가락의 길이를 통해 정신건강 및 육체적 능력과 관련한 예측이 가능하다. 


#집게손가락이 더 긴 경우

예컨대 집게손가락(두 번째 손가락)이 무명지(네 번째 손가락)를 비교했을 때, 집게손가락이 더 길 경우 운동신경은 다소 떨어지는 대신 언어적 기억력이 뛰어나며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무명지(네 번째 손가락)가 더 긴 경우

반대로 집게손가락이 더 짧을 경우 운동신경이 뛰어나고, 정신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태아 시절 테스토스테론에 많이 노출된 사람일 경우 집게손가락이 더 짧은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대다수의 운동선수 가운데 집게손가락이 더 짧은 사람이 많다고 설명했다. 



또 여성보다는 남성에게서 집게손가락이 더 짧은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는데, 이 역시 태아시절 노출된 테스토스테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남성이 여성에 비해 길이나 방향을 찾는 등의 공감각 능력이 뛰어난 것 역시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이라는 것.



테스토스테론은 각종 질병과도 연관이 있다. 테스토스테론에 많이 노출될수록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나 자폐증, 틱 장애와 ADHD가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투렛 증후군 등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이는 즉 테스토스테론에 노출돼 집게손가락이 더 짧은 사람은 위의 질병에 걸릴 위험이 더 높다는 것을 뜻한다. 



반면 테스토스테론에 적게 노출돼 집게손가락이 더 긴 사람은 위의 질병에 걸릴 위험이 낮은 대신 우울증 등에 노출된 위험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구진은 “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은 손가락의 길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연구를 통해 증명됐다. 때문에 손가락의 길이를 보면 질병의 위험과 성격, 자신이 가진 특정한 능력 등을 유추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코코네" 스토리 채널

 ☞ "코코네" 스토리채널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