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 쇼핑, 택배와 함께 하는 우리들의 삶, 필수 어플 스마트택배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보뇌르 입니다.


요즘같이 온라인 구매가 활성화되어있는 시대에 온라인 쇼핑몰 구매는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셨을거에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제품 택배를 기다리는 일은 두근두근하고 설레는 일이 아닐수 없는데요.

온라인 구매를 많이 하시는 분이나 택배거래를 많이 하시는분들이 사용하시면 유용한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전에 제가 쓴 포스팅중에서 아이폰을 쓰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하게되는 고민. 꼭 깔아야할 필수 앱은?? 에서 소개해 드린바 있는 스마트택배 어플입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택배를 검색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트택배 어플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





의 경우 이미 등록한 상품이 있어서 저렇게 2개가 떠 있지만 처음 등록하시는 분들은 아무것도 안 떠있으실 겁니다.

빨간 네모 상자의 + 를 눌러봅니다. ▼ 




누른 후에는 쇼핑몰에서 불러오기, 운송장번호 직접 등록 이렇게 두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는 먼저 쇼핑몰에서 불러오기 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여러 쇼핑몰들이 나타나는데 저는 제가 구매한 사이트인 지마켓을 선택하겠습니다. 

동의를 누르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의를 누르고 나서 지마켓에 로그인하는 모습입니다. 

이화면이 보이고 자동으로 구매한 상품이력이 등록이 됩니다. 





번에는 운송장번호 직접 등록 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품을 구매하시면 쇼핑몰마다 차이는 있지만 저렇게 링크로 된 문자가 발송되는 곳도 있고 운송장번호까지 다 문자로 보내주는 곳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렇게 문자가 왔기 때문에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지마켓으로 진입을 해서 저렇게 배송추적 결과나 나타나게 됩니다. 

보이시는 송장번호를 복사를 합니다. 

복사를 하실때 배송사까지 드래그해서 한번에 복사하시면 

스마트택배 어플에서 한번에 인식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




시 스마트택배 어플로 들어와서 운송장번호 직접 등록을 누르시면 저렇게 클립보드에 

복사한 내용이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나타나게 됩니다.

택배사와 운송장번호까지 다 나와있는 배송문자를 받으셨다면 그 문자를 통째로 복사를 하시면 

자동으로 택배사, 송장번호까지 한번에 스마트택배어플에서 인식을 하고

각칸에 채워지게 됩니다. 저의 경우 링크를 통해서 송장번호만 복사를 한것이기 때문에 

저렇게 송장번호를 붙여넣고 택배사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




배사를 선택하면 저렇게 거의 왠만한 택배회사는 다 표시가 됩니다. 그중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




의 경우 현대택배를 선택하였으므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전 예전에 배송받은 제품에 대해서 검색을 한것이기 때문에 저렇게 배송상태가 전부 나와있습니다.

새로운 송장번호를 등록하시게 되면 변경되는 배송상태가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





이시는 빨간 네모를 누르시면 저렇게 쇼핑다이어리가 나타납니다.

제가 아까 등록한 지마켓에서 1개월간 구매한 제품명과 가격이 나타납니다. ▲




옆의 두탭은 아직 준비중인 서비스와 광고 탭이며 빨간 네모를 누르시면 저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앱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 환경설정이 나타납니다. ▲



보시다시피 백그라운드에서도 푸시 기능이 가능합니다. 

등록한 제품의 배송상태가 변경된 경우 저렇게 푸시알람이 뜨게 되어 있습니다. ▼ 







지금까지 스마트택배 어플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우리들의 삶은 온라인 쇼핑, 택배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밀접한 삶이 되었습니다. 매번 내 택배가 어디쯤 왔지? 언제쯤 오지? 

궁금점이 생길때마다 구매한 사이트를 접속해서 들어가보던지 택배회사 사이트에서 배송조회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한번 등록해두고 나면 배송상태 변경이 될때마다 알려주기 때문에 시간도 덜 수 있고 편리합니다. 택배이용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부족한 저의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